경기노회

경기노회 정기회에서 안건 토의가 진행 중이다.
경기노회 정기회에서 안건 토의가 진행 중이다.

경기노회(노회장:김기선 목사)는 제197회 정기회를 혜성교회(정명호 목사) 및 세 군데 거점교회(성복중앙교회 성실교회 평원교회)에서 개최하고, 안건을 처리했다. 회의에서는 평안교회 당회장 황연호 목사가 제출한 ‘세례교인 헌금과 노회지원금 활용의 건’을 논의하고 받기로 가결했다.

▲목사안수:이화성 김재욱 김대상 이희권 이사무엘 김기윤 서영생 김성은 최고성 홍태규 오인택 ▲강도사인허:이광현 홍한빛 김진호 정우준 김흥준 오건호박진선 정보선 정다니엘 위예찬 이석호 신재승 만돌아미트 백두산 김동수 ▲목사이래:김정일(평양제일) 천다니엘(경청) ▲목사이거:최성원(함동) 김영현(평양제일) 남선우(남황동) 서진원(서인천) 김에녹(소래) 표민호(수원) 서문동수(한서) 박종현(평양제일) 임경호(부천).

경서노회

경서노회 70주년 감사예배에서 이원호 노회장이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경서노회 70주년 감사예배에서 이원호 노회장이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경서노회(노회장:이원호 목사)는 제140회 정기회를 10월 12일 점촌제일교회에서 개최하고, 노회규칙을 수정했다. 한편 경서노회는 설립 70주년을 기념하는 예배도 이날 드렸다. 노회원들은 이원호 노회장 사회, 박원봉 원로목사(신상교회) 기도, 이정호 원로목사(점촌제일교회) ‘성령이 함께하시는 노회’란 제목 설교, 감사패 수여, 홍정돌 목사 임영식 장로 축사, 권형태 목사 격려사, 백석현 원로목사(점촌남부교회) 축도로 예배에 참여하며 은혜로운 노회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목사안수:신상균 김민기 ▲강도사인허:이화민 ▲목사이거:김민기(서울남) ▲목사이래:배혜광(남부산동) 이종석(서울동).

고흥보성노회

고흥보성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안건토의가 한창이다.
고흥보성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안건토의가 한창이다.

고흥보성노회(노회장:최동식 목사)는 제154회 정기회를 10월 4일 고흥 녹동제일교회에서 열고 노회규칙과 선거관리세칙안 심의를 위해 해당 특별위원회를 다음 회기까지 존속시키고, 내년 봄 정기회에 내용을 보고하도록 했다.

시무지를 이탈해 순천노회 지역으로 옮긴 박○○ 목사에 대해서는 치리하기로 결론을 내리고, 징계 결과를 다음 정기회에서 보고받기로 했다.

▲목사안수:김상섭 박희용 ▲강도사인허:김용완 강성용 이하영.

김제노회

김제노회(노회장:문영곤 목사)는 제121회 정기회를 10월 26일 김제노회회관에서 열고 정기회에서 실시하는 휘장분배를 취소하고 순서에서 삭제하자는 청원과, 전국목사장로기도회 참가를 위한 재정을 노회 예산에 편성하자는 청원을 각각 가결해 내년 봄 정기회부터 적용하기로 했다. 노회발전을 위한 특별위원회 설치의 건은 임원회에 맡겨 처리하기로 했다.

교회자립위원회(위원장:임성재 목사)로부터는 연 예산 3300만원, 교역자 생활비 100만원 이하의 교회들을 지원 대상으로 한다는 시행세칙을 보고받았다. 이밖에 강대환 장현식 박귀득 목사와 황보석 이종만 김기수 김동구 김연식 송찬섭 안남용 조동진 문용기 박주철 장로의 은퇴식을 거행했다.

▲목사안수:김충만 ▲강도사인허:이학노 ▲목사이래:장성민(동전주) 신주용(경남) 박도천(이리) 강한일(전북서) ▲목사이거:윤규남(전북서) 김성구(전남제일) 이승익(동전주).

남부산동노회

남부산동노회 정기회에서 각종 보고가 이어지고 있다.
남부산동노회 정기회에서 각종 보고가 이어지고 있다.

남부산동노회(노회장:박성철 목사)는 10월 11일 수영로교회에서 제193회 정기회를 열고, 임재웅 목사(한샘교회)를 원로목사로 추대했다.

▲목사안수:김승현 김현재 박상연 오승영 허성도 ▲강도사인허:김지형 김혜성 박신우 오현욱 박성민 배진현 이과원 이재욱 이창민 ▲목사이거:배혜광(경서) 최홍기(동대구) 하규하(진주) 최경수(동부산) 최근진(남울산) 이세진(서평양) ▲목사이래:김정훈 이효근.

남중노회

남중노회(노회장:강신유 목사)는 제103회 정기회를 10월 11일 주원교회(강신유 목사)에서 열고 노회 재정 잔고를 노회 발전을 위해 재정부에 일임해 연구하기로 했다. 또한 본 노회가 제106회 총회에 헌의한 △이승구 목사와 김재성 목사의 그리스도의 능동적 순종 교리와 본 교단 정통 칼빈주의-개혁신학과의 상관성(또는 이단성) 조사의 건 △마르투스출판사 공동대표 이동훈 목사, 정성우 목사의 회심준비론과 본 교단의 개혁신학과의 일치성 또는 이단성 여부에 대한 연구의 건 △부활복음(김성로 목사) 재조사 요청 건은 이단대책위원회로 넘겨 면밀히 검토 연구해 보고토록 했다.

▲목사안수:윤광진 김충일 ▲강도사인허:윤순종.

남서울노회

남서울노회(노회장:심수명 목사)는 10월 12일 김포제일교회에서 제92회 정기회를 엄격한 방역 수칙 하에 개최했다. 노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미래자립교회를 돕기 위한 방안으로 노회은급제도를 연구해 발표하기로 했다.

▲목사안수:김연국 김평찬 문강륜 박찬호 방재혁 안보현 이석환 이준호 이지운 인출진 정상민 조형준 ▲강도사인허:강호현 고병관 정주화 차지환.

동대전제일노회

동대전제일노회(노회장:조상용 목사)는 제139회 정기회를 10월 18일 대전중부교회에서 개최했다. 노회원들은 대전신학교에서 실시하는 임직자 교육에 참여하기로 하고, 임직자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는 노회 고시를 면제하기로 했다.  

▲목사안수:이승찬 ▲목사이거:정석규(대전) ▲목사이래:천재일(울산) 김경민(평중) 김재헌(중부산) 이유승(황서).

대전중앙노회

대전중앙노회(노회장:이병세 목사)는 10월 11일 대전새중앙교회에서 139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회무에 앞서 노회원들은 총회헌의부장 원철 목사 당선과 국제제자훈련원 주최 은보상을 수상한 대전새중앙교회 축하예배를 드리기로 했다. 또한 내년 노회설립 70주년을 위해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원철 목사를 위원장에 추대했다. 기념사업은 감사예배와 노회사 발간, 노회원 제주도 초청축제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목사안수:박대현 ▲원로추대:이기혁 목사 ▲목사위임:이강민.

동부산노회

허은 목사가 동부산노회가 마련한 총회서기 취임 축하 행사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허은 목사가 동부산노회가 마련한 총회서기 취임 축하 행사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동부산노회(노회장:윤정우 목사)는 제193회 정기회를 10월 12일 하나인교회에서 개최했다.

노회는 23일 별도의 장소에서 허은 목사의 제106회 총회 서기 당선을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 노회임원과 증경노회장단, 총회총대, 부산동현교회 당회원 등이 참석한 축하행사에서 허은 목사는 “오늘이 있기까지 기도와 섬김으로 함께해 주신 저희 부산동현교회와 노회 선후배 목사님과 장로님들께 감사드린다. 바른 행정과 섬김으로 총회 발전에 보탬이 되고 노회원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했다.

▲목사안수:김경 김기원 김준환 서범진 서민석 이은총 이주태 조성웅 주조영 ▲강도사인허:박순영 박제윤 ▲위임목사청빙:양혁승(동부교회).

대구중노회

대구중노회 정기회가 진행되고 있다.
대구중노회 정기회가 진행되고 있다.

대구중노회(노회장:이윤찬 목사)는 10월 5일 대구수산교회에서 제71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유안건이었던 목회자 연금 관련 연구를 계속 진행하고 내년 가을정기회에서 결정하기로 했다.

▲목사안수:정연인 이기복 이현수 김경연 ▲강도사인허:김영욱 이은석 장해용 ▲목사이래:이종진(동대구) ▲선교사파송:유형철(일본 후쿠오카).

부산노회

부산노회(노회장:손동후 목사)는 제193회 정기회를 10월 12~13일 남성교회에서 개최했다.

▲목사안수:강하람 김경한 신진현 이명철 하영진.

북전주노회

북전주노회(노회장:윤정희 목사)는 제92회 정기회를 10월 12일 전주아멘교회에서 열고 목회자 연금 문제에 대해 연구위원회를 구성하되, 위원 선정은 임원회에 일임하기로 했다. 또한 신순종 이현규 목사의 은퇴식을 거행했다.

노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래자립교회들 중 16개 교회를 선정해 해당 목회자들에게 소정의 위로금을 지급했으며, 대학과 대학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목회자 13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기도 했다.

폐쇄된 늘푸름교회 솔내목양교회 제자교회 예수생명교회 완창교회를 회원명부에서 삭제하고, 노회를 무단 탈퇴해 타 노회에 가입한 살아있는교회와 이○○ 목사는 제명하기로 했다.

▲강도사인허:나종국 홍다니엘 ▲목사이래:홍기원(중전주) 한용국(동평양) 조광석(서대전) ▲목사이거:한규진(전북) 김복음(이리).

서울남노회

서울남노회(노회장:최종순 목사)는 제92회 정기회를 10월 11일 동광교회에서 열고, 교회세움위원회의 ‘평등 및 차별금지법,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에 대한 성명서를 채택하고 <기독신문>에 성명서를 게재하기로 했다.

▲목사안수:임언약 정형근 조진우 박기쁨 정창진 윤주환 김병수 ▲강도사인허:이충만 김석천 변상선 김도환 ▲목사이래:한재근(성남) ▲목사이거:유성택(동서울) 김계환(남평양) 조현수(용천) 김성곤(수도) 정민재(신안주) 최영빈(서울북) 이주현(동인천) 최관현(함흥).

서평양노회

서평양노회(노회장:최성은 목사)가 제189회 정기회를 10월 18일 드림교회(장순직 목사)에서 열고, 미래자립위원회 주관으로 4개 교회를 선정해 2000만원씩을 지원키로 했다. 기금은 노회와 지교회에서 힘을 모아 마련키로 했다.

▲목사안수:김영훈 배제후 양기철 조균동 ▲강도사인허:김민수 ▲목사이래:홍만식(동서울) 이세진(남부산동) ▲목사이거:주영철(대전중부).

중부산노회

중부산노회(노회장:권오달 목사)는 10월 12일 북성교회에서 제193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교회정관지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목사안수:임지훈 김관년 하창수 ▲강도사인허:길민재 조충성 ▲목사이거:김동훈(대구수성) 남덕모(동부산) 한석기(부산) 원용국(남평양) ▲목사이래:박성철 이영주 김영준.

평북노회

평북노회(노회장:신규태 목사)는 제211회 정기회를 10월 12일 한마음교회(신규태 목사)에서 개최하고, 노회운영규칙 수정을 위해 위원을 선정해 수정안을 다음 회기에 상정키로 했다. 또 노회 합병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회의에서는 또 지난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노회 내 임대교회 18곳에 1500만원을 모금해 후원한 교회들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금년에도 추석을 즈음해 11개 임대 및 농촌교회 사모들에게 위로금 50만원씩을 전달했다고 보고했다.

▲목사안수:백우진 ▲목사이거:유성준(시화산).

황해노회

황해노회(노회장:양재근 목사)가 제201회 정기회를 10월 14일 인천중앙교회(송창현 목사)에서 열고, 안건을 처리했다.

▲목사안수:김내곤 탁영민 임마누엘아문 강승구 조태멘 최안드레은성 유주성 김현재 강민규 ▲목사이래:정수연(경기) 한수희(인천) 박정윤(인천) 김동현(남황동) 최규환(평양제일) 김요셉(서울) 전진원(서울북) 양재웅(강원) ▲목사이거:김진기(한남) 이근배(소래).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