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노회

경기북노회(노회장:박광필 목사)는 제58회 정기회를 10월 12일 삼성교회에서 열고 분립 후 첫 회무를 진행했다.
▲목사안수:길태인 ▲목사이래:방학기 김성태 ▲목사이거:권요한 박영환 문영주 원대한.

경성노회

경성노회(노회장:이기현 목사)는 10월11일 수원 예닮교회에서 제100회 정기회를 각 시찰별 임·위원을 중심으로 개최했다.
노회는 임사부 명칭을 정치부로 변경하기로 했으며, 노회 산하 목회자들의 친목과 영적 성장을 위한 교역자회 조직은 좀 더 연구한 후에 진행하기로 했다.
▲목사안수:강병훈 민영기 정의열 ▲강도사인허:김철호.

광주노회

광주노회(노회장:김오봉 목사)는 제121회 정기회를 10월 12일 광주세광교회에서 열고 종교시설을 고위험시설로 지정해 신자들의 교회 출석에 제약을 가해온 정부의 행정명령을 조속히 해제하도록 총회와 광주광역시기독교교단협의회를 통해 건의하기로 했다.
또한 서식편찬위원회의 보고를 최종수정하여 받기로 하고, 노회원들에게 통일된 기준의 ‘광주노회 서식집’을 배부했다.
▲목사안수:정태진 박준열 이창범 ▲강도사인허:김지성 이대은 주성근 최대로.

구미노회

구미노회(노회장:임병만 목사)는 10월 5일 구미상모교회에서 제71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노회는 인동중앙교회를 총회와 노회의 명부에서 삭제하고 박ㅇㅇ 씨는 제명에 처하기로 판결하다.

▲목사안수:조성규 하대성 최성휘 이상현 ▲강도사인허:강신형 추교민 ▲목사이래:박신재(대경) 배진수(동대구) ▲교회가입:승리로교회(우세진 목사).

군산남노회

군산남노회(노회장:안창현 목사)는 제82회 정기회를 10월 12일 군산 서해중앙교회에서 개최했다.
▲강도사인허:우성근 ▲신입회원:양재정 목사(평강교회)

군산동노회

군산동노회(노회장:최재근 목사)는 제82회 정기회를 10월 19일 군산 성산교회에서 열고, 노회 규칙의 전면 개정을 위해 규칙부에 맡겨 연구해 내년 봄 정기회에 보고하도록 했다.

김천노회

김천노회(노회장:김경태 목사)는 제35회 정기회를 10월 5일 김천제일교회에서 개최했다.
▲목사이래:최영민(경청) ▲목사은퇴식:강규암 목사.

남광주노회

남광주노회(노회장:김장수 목사)는 제28회기 2차 임시회를 10월 12일 광주성지교회에서 개최했다.
▲목사안수:송기용 ▲강도사인허:표성욱.

남전주노회

남전주노회(노회장:전영기 목사)는 제172회 정기회를 10월 12일 전주 서부중앙교회에서 열고 김광술 목사(동산제일) 백영배 목사(학산) 이성기 목사(드림) 최성환 목사(동산중앙) 권양증 목사(아름다운가족) 김용규 목사와 임기환 선교사의 전주노회로 이적 및 이명을 허락했다.
▲목사안수:박진완 신현재 ▲강도사인허:문영광 ▲목사이거:전병진(남군산).

동안주노회

동안주노회(노회장:박채홍 목사)는 제195회 정기회를 10월 5일 명성교회에서 열고 그나라의교회(이영철 목사)의 가입을 허락했다.
▲목사안수:김기연 이준 박찬수 배경태 이재영 ▲강도사인허:조수행.

목포노회

목포노회(노회장:황홍배 목사)는 제132회 정기회를 10월 14일 목포 충현교회에서 개최했다.

▲강도사인허:조권상 최희갑 홍충식 ▲목사은퇴:박명호(진도소망교회).

목포서노회

목포서노회(노회장:강춘석 목사)는 제132회 정기회를 10월 12일 목포 예손교회에서 열어 수습전권위원회의 보고를 들은 후 회의내용과 회계는 보고대로 받았다. 하지만 노회분립 이후 전권위원회를 사후처리위원회로 유지해 달라는 청원은 기각하고, 향후 사후처리문제는 임원회에 맡기도록 결의했다.
정기회를 마친 후에는 전체 노회원들이 전남 해남과 진도로 이동해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목사이래:심명섭(남수원) ▲목사이거:김상현(이리).​​​​

무안노회

무안노회(노회장:서환석 목사)는 제132회 정기회를 10월 18일 무안 하묘교회에서 열고 친교부(부장:황선호 목사)의 상품권 지원사업과, 장로은퇴관리위원회의 자산관리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또한 교단을 탈퇴한 남악 행복한교회(임○○ 목사)와 소명교회(최○○ 목사)를 폐쇄하고 담임목사들에게는 제명 조치를 내린 재판국의 판결을 확인했다.
교회자립지원위원회(위원장:이윤동 목사)로부터는 광염교회(조현삼 목사)와 협약을 통해 장보기 행사, 앰프 교체, 장학사업 등 미래자립교회를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게 됐다는 보고를 받았다.

부천노회

부천노회(노회장:황선돈 목사)는 제23회 정기회를 10월 11일 약대중앙교회에서 개최했다.
▲목사안수:박종일 ▲목사이래:최종남(황해) ▲목사가입:황형택 홍준석 ▲교회가입:꿈꾸는교회(황형택).

북평양노회

북평양노회(노회장:허대광 목사)는 제189회 정기회를 10월 12일 성음교회에서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노회 내 미래자립교회 30곳을 선정해 각 100만원씩을 지원했다. 지원금은 허대광 목사(노회장), 서화석 목사(부노회장), 홍성진 목사(교회자립위원장), 교회재산관리위원회 후원과 각 상비부들이 예산을 절약해 마련했다.
▲목사안수:차윤철 성윤범 나성민 ▲목사이거:왕태중(수도) 박규태(경평).

서광주노회

서광주노회(노회장:박종일 목사)는 제4회 정기회를 10월 12일 담양중앙교회에서 열고 주향교회(정인균 목사)의 가입을 허락했으며, 순천노회 소속이던 김재봉 유성구 김웅부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강도사인허:노성천 조성민.

​​​​​​​서부산노회

​​​​​​​서부산노회(노회장:정형덕 목사)는 제193회 정기회를 10월 11~12일 반여제일교회에서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에서 사회복지법인 송계재단(대표이사:변창남)과 월드비전 부산꿈꾸는아이들사업단(단장:이현)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아동들의 필요를 제공하는 사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강도사인허:이헌진 ▲목사이래:양희원 ▲원로목사추대:윤병록 목사(연동교회).​​​​​​​

수도노회

수도노회(노회장:문성남 목사)는 10월 12일 서울 왕십리교회에서 제100회 정기회를 열고, 노회 설립 50주년 및 정기회 100회를 맞아 기념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김상현 목사의 기독신문사장 취임과 장재혁 장로의 전국장로회 부회장 당선을 축하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노회 산하 지교회 교회 주소 변경 청원 시에는 등기부등본, 토지대장, 전(월세) 계약서를 첨부해 신청하도록 결의했다.
▲목사안수:곽사무엘 김성복 황축복 김호성 최환진 곽성광 강성구 은대선 ▲목사이래:은관수 왕태주 장순택 하정훈 ▲목사이거:백응석(함남) 최희규(총북동) 이광식(중서울) ▲교회폐교:아리울교회 ▲교회설립가입:브리드교회(심충열 목사).

순천노회

순천노회(노회장:이승수 목사)는 제145회 가을정기회를 10월 5일 광양동산교회에서 열고 제106회 총회에서 순교자기념사업부장으로 당선된 허길량 목사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순천대성교회(김웅지 목사)의 동목포노회로부터 이적 및 이명을 허락했다.

​​​​​​​신안주노회

신안주노회(노회장:이진우 목사)는 제195회 정기회를 10월 7일 부산 장대교회에서 열었다. 이날 노회 내 교회자립위원회 보고를 받고, 고시부 시험과목을 축소 조정하기로 결의했다. 또 김동훈 목사가 청원한 가칭 동원교회 설립을 허락했다.
▲목사안수:김성헌 김성현 ▲목사이거:김재현(동부산) 장원석(서울강남) 이성봉(서울한동) 소병원(동안주).

​​​​​​​안동노회

안동노회(노회장:박현준 목사)는 10월 12일 안동서문교회에서 제92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목사안수:현덕 김영지 박다니엘 백권일 ▲강도사인허:김희락 ▲목사이래:김종대(동평양) ▲원로목사추대:조동현(새풍북교회).

​​​​​​​전남노회

전남노회(노회장:김희동 목사)는 제121회기 정기회를 10월 12일 광주동명교회에서 열고, 선한목자교회(이준석 목사)의 설립을 허락했다.
▲목사안수:양병식 이인철 김다헌 ▲강도사인허:송명관 김달삼 이천희 김진우 이명재 ▲목사이래:김규림 이병조 김성용.

​​​​​​​전북서노회

전북서노회(노회장:정진묵 목사)는 제92회 정기회를 10월 12일 부안 소노벨변산에서 열고 만돌교회 오주웅 목사의 은퇴식을 거행했다.
▲강도사인허:최우영 ▲목사이래:윤규남(김제) ▲목사이거:강한일(김제).

​​​​​​​중서울노회

중서울노회(노회장:호용한 목사)는 10월 12일 서울 신용산교회에서 제84회 정기회를 열고, 교역자 연금가입위원회 구성을 결의했다.
▲목사안수:김성현 백창록 신승훈 최병석 ▲강도사인허:강기현 김성직 문수헌 서진우 송요한 양혜민 이근형 정지훈 ▲목사이래:김병두(황동) ▲목사이거:유승룡(서수원1) 송지훈(경기).

​​​​​​​진주노회

진주노회(노회장:신유항 목사)는 10월 11일 칠암교회에서 제130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노회는 이날 예배에서 드린 헌금 전액을 농어촌 미래자립교회 목회자 자녀 장학금으로 사용하기로 했으며, 거창영광교회(이석희 목사) 가입을 허락했다.
▲목사안수:김병기.

​​​​​​​평양노회

평양노회(노회장:강재식 목사)는 제189회 정기회를 10월 11일 왕성교회 십자수기도원에서 열고 노회규칙을 일부 수정했으며, 빛과진리교회 임시당회장 해제 문제는 연기했다. 노회는 또 육군 군종실장에 취임한 최석환 군목(대령) 축하시간도 가졌다.
▲목사안수:이홍조 정민규 채정완 ▲강도사인허:양승일 임예창 정민규 조광원 ▲목사이거:윤대영(수경).

​​​​​​​평중노회

평중노회(노회장:설동욱 목사)는 제164회 정기회를 늘푸른진건교회에서 열고 안건을 처리했다. 이번 정기회에서 늘푸른진건교회는 평중노회에 미래자립교회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목사안수:전혁수 ▲강도사인허:강한영 이원석 임정섭 정기성 ▲목사이래:이근성(함북) ▲목사이거:이병조(전남) 김경민(동대전제일) ▲교단가입:박영훈.

​​​​​​​한남노회

한남노회(노회장:박명배 목사)는 10월 11일 청천교회에서 제127회 정기회를 열었다. 노회 선교부(부장:최고수 목사)는 코로나19 상황에서 국내 체류 선교사를 격려하는 위로회를 열기로 했다.
▲목사안수:손요섭 정영광 김진호 김아론 배대승 이현준 구자명 ▲목사이래:김진기(황해) ▲목사이거:고성훈(남수원) 김성(전북).

​​​​​​​함평노회

함평노회는 제81회 1차 임시회를 10월 12일 함평중앙교회에서 열고 자립지원위원회 규칙 제정의 건을 규칙부에 넘겨 심의하도록 했으며, 구조조정연구위원회 규칙도 규칙부로 넘겨 차기 정기회에서 유안건으로 다루도록 했다.
구산중앙교회 수습의 건은 위원회 보고를 그대로 받기로 가결했다. 또한 선교부의 추경 청원을 허락하고, 군선교사로 사역해 온 양해정 목사의 은퇴식을 거행했다.
▲목사안수:김태환 백순철 ▲강도사인허:김다니엘 ▲목사이래:정명곤(광주제일) 송효근(경기중앙) 정수연(동광주) 송국찬(고흥보성) ▲목사이거:장성일(동광주) 김민찬(고흥보성).

호남노회
​​​​​​​

호남노회(노회장:이강학 목사)는 제29회 2차 임시회를 10월 12일 광주 복된교회에서 열고, 고시부 보고와 교회명칭 변경 등의 회무를 처리했다.

정재영 김병국 조준영 이미영 기자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