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수양관 생활치유공간으로..."교회 안전책임 분담, 사회적 노력에 동참"

사랑의교회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고통 받고 있는 국민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안성수양관을 비롯한 교회시설을 코로나19 경증환자 수용시설로 개방한다. 사진은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 전경.
사랑의교회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고통 받고 있는 국민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안성수양관을 비롯한 교회시설을 코로나19 경증환자 수용시설로 개방한다. 사진은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 전경.

사랑의교회(오정현 목사)가 안성수양관을 비롯한 교회시설들을 코로나19 경증환자를 위한 생활치료센터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사랑의교회는 12월 14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진행된 이낙연 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여의도순복음교회 명성교회 광림교회 강남침례교회 등 수도권 주요 교회들과 함께  ‘코로나19 병상 활보를 위한 민간 협력방안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사랑의교회를 비롯한 5개 교회는 경기도 및 강원도 일대 기도원 및 수양관을 코로나19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를 위한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병상 부족 문제 해결에 협력할 것임을 밝혔다.

오정현 목사는 “사랑의교회는 교회가 국가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책임을 분담하고 감염병의 확산을 방지해야 한다는 사회적인 노력에 동참해야 한다는 데 의미를 담아 코로나19 경증 환자들을 위해 안성수양관 등 교회시설을 생활치유공간으로 제공하기로 했다”며 “사랑의교회 온 성도들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이 땅이 치유 받고 회복되도록, 그리고 염려하는 모든 이들에게 하나님께서 평안을 주셔서 두려움으로부터 벗어나도록 기도할 것이며, 특히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들을 주의 능력으로 보호해 주시도록 마음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랑의교회를 비롯한 5개 교회는 보건당국과 지자체의 실사를 통해 수용 인원, 절차, 방식 등 구체적인 시설 운영에 관한 세부 사항들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사랑의교회 이외에도 여의도순복음교회는 경기 파주시 소재 영산수련원 2개 동 및 굿피플복지센터 병동 일부를, 명성교회는 강원 원주시 소재 기도원을, 광림교회는 경기 광주시 소재 수양관을, 강남침례교회는 경기 양평군 소재 기도원을 병상을 확보하지 못한 자가격리 중인 코로나19 확진자나 해외 귀국자 등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사랑의교회는 지난 3월 코로나19의 초기 확산 시기에도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과 충청북도 제천시에 위치한 제천기도동산 등 두 곳을 경증환자 수용시설로 제공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