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원, 영유아·유치부 콘텐츠 무료 제공

총회교육개발원이 영유아·유치부 가정성경학교를 진행할 수 있도록 예배 영상, 공과 영상, 활동 영상, 복습퀴즈 영상 등 다양한 영상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총회교육.com) 미취학부서인 영아부, 유아부, 유치부는 아직 현장예배를 드리지 못하는 교회들이 많은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성교회 영아부 안명숙 전도사는 “상황이 나아지면 8월부터 성경학교를 하려고 준비 중이라며, 요즘 교회에서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가장 큰 이슈이고 힘든 작업”이라며 “총회에서 제작한 가정성경학교 콘텐츠 안에 예배, 공과, 활동, 복습 문제 등 모든 프로그램이 다 들어 있어서 부모들의 의지만 있다면 가정에서도 성경학교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대구의 한 영아부 전도사도 “7월 12일부터 영아부 성경학교를 3주간 주일에 하는 성경학교 형태로 시작하게 되는데, 가정에 보낼 성경학교 콘텐츠를 제작할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다며 “총회에서 미취학 가정성경학교 예배영상, 공과영상 등을 제작해 주어 도움이 많이 된다”고 말했다.

총회교육개발원은 “성경학교를 실제로 인도할 부모들이 성경학교 주제와 공과 학습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자녀들과 함께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부모용 교사교육 자료를 공유해 미리 교육할 필요가 있다”며, 이를 위해 “가정성경학교 진행 로드맵과 패키지 구성 내용을 제시하고 부모 교육자료(모바일용)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