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공간서 예수님과 인격적 만남 준비해요”
히즈쇼, 가정 교육 돕는 ‘바이블캠프’ … 액션메소드연구소, 입체 교육 강화

코로나19 확산이 좀처럼 진정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여름방학 기간 자체가 줄어들었고, 전염 위험성 때문에 소그룹 모임조차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렇다고 복음을 전할 중요한 시간을 포기할 수도 없다.

기독교 어린이 사역단체 히즈쇼(His Show)는 2010년 여름성경학교 ‘히즈쇼바이블캠프’를 그 대안으로 내놓았다. 히즈쇼바이블캠프는 그 이름처럼 캠프 형식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교회와 가정의 안전한 공간에서 실내 캠프존, 텐트 등을 설치해 진행하는 방식이다. 바이블캠프는 교회에서 성경학교를 진행하던 기존 방식에 더해, 가정에서도 성경학교를 진행할 수 있도록 교회용, 가정용, 가정+교회용을 따로 준비했다.

히즈쇼 가정용 공과 패키지에는 공과교재, LED촛불, 바이블캠프 콘텐츠(주제 애니메이션, 찬양, 율동), 가정용 콘텐츠(게임, 요리, 액션 챌린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히즈쇼TV(www.hisshow.tv)를 통해 주제 애니메이션과 찬양, 율동을 가정에서도 아이들에게 무제한으로 보여줄 수 있으며, 집에서도 캠프파이어와 저녁집회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영상 제작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 작은 교회 교역자와 주일학교 교사들도 가정에서 성경학교를 쉽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히즈쇼바이블캠프의 주제는 ‘하나님나라의 백성은 승리해요!(여 4:24)’이다. 출애굽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셨던 하나님, 광야 생활을 통해 하나님나라 백성으로 변화시키신 하나님, 세상 속에서 승리하게 하시는 하나님을 배우게 된다.

히즈쇼 측은 “교사 강습회는 유아유치부, 유년부, 초등부로 나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다”고 밝혔다. 150분 분량의 온라인 강습회는 히즈쇼TV를 통해 전체 무료로 제공된다. 오프라인 강습회는 6월 13일부터 전국 6개 교회에서 좌석수를 제한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문의는 히즈쇼(www.hisshow.co.kr, 1644-4129)로 하면 된다.

액션메소드연구소(소장:이영미, blog.naver.com/actionm0301)는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모여서 일회성으로 개최하는 여름성경학교나 수련회 형식을 벗어나 소규모의 인원인 여러 차례로 나뉘어 열리는 여름성경학교와 수련회 형식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액션메소드연구소는 언어적 방식이 아닌 행동을 기반으로 한 성경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교육단체이다. 일단의 모임 구성원들이 주어진 성경 속 상황에서 각자 배역을 수행하며, 당시 상황과 메시지를 입체적으로 학습하는 이른바 ‘비블리오드라마’라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즉 직접 성경 속 인물이 되어 연기하며 성경 속 세계를 실감나게 체험하도록 한다.

올 여름 수련회도 이 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로, 말로 성경을 전달하기보다 스스로 성경 말씀을 통해 자신과 세상을 비추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둘째, 소수의 인원이라도 성경학교 및 수련회 시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활동 중심으로 만들었다. 셋째, 1일 수련회로 또는 요일별로 분할해서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영미 소장은 “이번 수련회는 코로나19 사태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역할을 나눠 생각하고 움직이고 연기하면서 함께 고민하고 각자에게 하나님께서 주신 메시지를 찾는 과정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교사와 학생, 부모와 학생, 교회 목장 모임 등 누구라도 각자 교회와 개인의 상황에 맡게 적용할 수 있는 온라인 워크샵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문의:070-4177-4567)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