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와 양육 중심의 교회 세우기

J12 SCHOOL 예수제자학교 오준철 목사가 <행복전도 사랑양육> (J12) 책을 출간했다. 오준철 목사의 이번 신간은 전도와 양육 중심의 교회 세우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었다.

J12 SCHOOL 예수제자학교는 하나님의 뜻과 성령의 인도하심을 최우선으로 하여 예수님의 사상과 삶을 따라가기를 소망한다. 특히 <행복전도 사랑양육>는 J12의 목회통합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교재 중 하나이다. 본 책은 강력한 예수, 천국, 복음의 DNA를 심어주는 제자훈련을 위한 소그룹 전문 교재이다.

예수님의 사상과 삶을 담아, 총체적인 주제를 수록

<행복전도 사랑양육> 제자훈련 책은 전체 15권 150과, 3년 과정으로 구성된 소그룹 전문 교재이다. 대상은 교회교육이 이뤄지는 구역, 셀, 속회, 목장, 전도팀이다. 본 교재는 성도에게 복음 전도와 성도 양육을 위한 집중 교육과정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 복음의 핵심, 전도와 양육, 전도의 이론과 실제 사례, 불교인 전도, 천주교인 전도, 이단대처, 인생문제 상담사례, 종말론 등 기독교에서 다뤄야 할 총체적 주제를 다룬다.

저자인 오준철 목사는 “<행복전도 사랑양육> 교재를 통해 교육이 이뤄지면 전 교인이 다 함께 생활 속에서 전도와 양육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전도와 양육 중심의 교회 분위기’가 형성된다”라고 설명한다.

<행복전도 사랑양육> 제자훈련교재의 특징

이번 책은 다양한 주제를 여러 권으로 나눴으며, 인도자용과 제자용으로 분리하여 성도 교육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할 수 있다. 권마다 인도자용 교재와 제자용 교재가 따로 있어서, 가르치기 쉽고 배우기 쉽다. 또한, 쉬우면서 깊이가 있다. 지성, 감성, 영성을 고루 터치한다. 성도에게 강력한 예수, 천국, 복음의 DNA를 심어줌으로써 실질적인 삶의 변화와 열매를 도출해낸다. 그리고 교재의 완성도가 높다. 핵심이 분명하고 재미가 있다.

&lt;행복전도 사랑양육&gt;의 저자 오준철 목사는 강력한 예수, 천국, 복음의 DNA를 심어주는 제자훈련을 위한 소그룹 전문 교재를 통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행복전도 사랑양육>의 저자 오준철 목사는 강력한 예수, 천국, 복음의 DNA를 심어주는 제자훈련을 위한 소그룹 전문 교재를 통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J12 SCHOOL 예수제자학교는?

J12 SCHOOL 예수제자학교는 성경적인 전도, 양육, 제자훈련의 원리에 따라 예수님의 사상과 삶을 따라가도록 교회와 성도들을 섬기기 위해 설립된 문서선교기관이다.

예수님께서 3년 동안 12명의 제자를 충성스러운 천국 일꾼으로 훈련하시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마 28:20)고 하신 지상명령에 따라, J12 SCHOOL 예수제자학교는 예수님의 사상과 삶(마 9:35-38)을 그대로 따라가도록 교회와 성도들을 돕는다.

J12 SCHOOL 예수제자학교의 핵심원리는 ‘말씀의 사상화’(시 1:1-3), ‘기도의 체질화’(엡 6:18), ‘전도의 생활화’(행 5;42)이다. 전도가 안 되는 근본적인 원인을 진단하고 처방하여 기존의 무기력한 신자들을 성령의 사람, 예수의 사람으로 변화 시켜, 전도와 양육의 전문가로 세운다.
오준철 목사의 J12 문서 선교는 사명이다

오준철 목사는 “사람은 많은데 일꾼은 적고, 교인은 많은데 진정한 예수님의 제자는 희귀하다”며, “예수님은 지금도 주님 닮은 제자를 찾고 계시며, 바로 내가 그러한 일꾼이 되길 원하신다”고 말한다. 그는 “J12 문서 선교 사역은 지금 예수님께서 나에게 가장 원하시고, 내가 결코 외면할 수 없는 주님의 지상명령이자 나의 사명”이라고 밝혔다.

J12 목회통합시스템의 모든 책은 집필이 완료된 상태이다. 전 33권으로 구성돼 있다. 책에 대한 구매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jesus12.kr)를 통해 미리 볼 수 있다.

오준철 목사는 한양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하고 육군학사장교 제9기로 임관하여 통신장교로 군 복무를 마친 후 금호아시아나그룹과 LG그룹에서 근무했다. 그는 이 세상 누구보다 삶에 대한 깊은 애정과 열정을 갖고 살았다. 하지만 그럴수록 더욱 황폐해져 가는 자신의 내면세계를 발견했고, 그 후 진로를 바꿔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목사가 되어 인생 상담, 대중 집회, 세미나 및 저술활동을 통해 하나님의 진리를 세상에 전하고 있다.

특히, <죽음 앞에서 미소 지을 수 있는 인생>을 주제로 미국 전역과 일본 등 국내외 300여 교회를 다니며 말씀집회를 통해 열정적으로 천국복음을 전하고 있다. 현재 전도·양육·제자훈련 전문기관인 ‘J12 SCHOOL 예수제자학교’를 통해 예수제자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