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영남교직자협의회 하기수련회에서 대표회장 장봉생 목사(오른쪽)가 영남지역협의회 대표회장 이승희 목사에게 취임축하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로써 그동안 소원한 관계에 있던 양 협의회가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전국영남교직자협의회 하기수련회에서 대표회장 장봉생 목사(오른쪽)가 영남지역협의회 대표회장 이승희 목사에게 취임축하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로써 그동안 소원한 관계에 있던 양 협의회가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총회를 앞두고 각 지역 협의회가 행사를 개최하며 한마음이 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전국영남교직자협의회(대표회장:장봉생 목사)는 8월 27~28일 경주 켄싱턴리조트에서 제25회 하기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련회에는 350여 명의 회원 부부들이 참석해 교단과 한국교회 회복과 한반도 안정과 동북아 평화를 기원했다. 아울러 ‘일어나라 함께 가자’는 주제처럼 영남인들의 하나됨과 교단 발전에 힘을 모으자는 의지도 다졌다. 하나가 되자는 의지는 그동안 소원한 관계였던 영남지역협의회와 화해하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선포한 부분에서 두드러졌다.

개회예배는 명예회장 설정수 목사 사회, 부총무 이관희 장로 표어제창, 실무회장 김오용 목사 기도,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밤을 밝히는 사람들’이란 제목 설교, 총회 산하 지도자 건강한 사명 감당(권정식 장로)·한반도 안전과 동북아 평화(류성고 장로)·평화통일과 북한 동포(남태섭 목사)를 위한 특별기도, 증경회장 이기택 목사 축도로 진행됐다.

2부 축하순서에서 대표회장 장봉생 목사는 대회사를 통해 “개인적으로 주님과 동행을 넘어서 총회와 한국교회 전체를 섬기는 동지의식을 갖기 위해 ‘일어나라 함께 가자’는 주제를 정했다”면서 “무너져가는 교회와 어려움 중에 있는 민족의 현실을 바라보며 회복과 훈련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재경영남교직자협의회 대표회장 김재철 목사 환영사, 총회장 이승희 목사·부총회장 김종준 목사·총회서기 김종혁 목사·총회회계 이대봉 장로·GMS 이사장 김정훈 목사·기독신문 이사장 정연철 목사·기독신문 사장 이순우 장로·영남지역장로회장 김봉중 장로·증경부총회장 백영우 장로가 축사로, 증경회장 김승동 목사 고문 류재양 장로 실무회장 문찬수 장로가 격려사로 하기수련회 성공적 개최와 협의회 발전을 기원했다.

전국호남협의회(대표회장:김상현 목사)는 8월 29일 유성관광호텔에서 호남인대회와 제20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전국호남협의회가 주최한 호남인대회에서 총신대학교 이재서 총장이 설교를 하고 있다.
전국호남협의회가 주최한 호남인대회에서 총신대학교 이재서 총장이 설교를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사역하는 260여 명의 호남 출신 목사 장로들이 참석해 총회를 바로 섬기고 복음을 위한 사명을 다하자는 다짐을 나누었다. 정기총회에서는 이상복 목사(광주동명교회)가 신임 대표회장으로 선출됐다.

개회예배는 대표회장 김상현 목사 사회, 회록서기 김홍재 목사 기도, 실무회장 김문기 장로 특송, 총신대 이재서 총장 설교, 증경총회장 최기채 목사 축도로 진행됐다. 또한 이재서 총장의 취임을 축하는 순서가 마련됐다. 이어 조국의 복음화와 세계선교(한기승 목사) 나라와 민족(황남길 목사) 한국교회(송병원 장로) 총회 개혁과 발전(양성수 장로) 총신대 기독신문 GMS 등 총회기관(김용대 목사) 전국호남협의회의 발전과 회원들(김정식 목사) 전국의 장로들(육수복 목사)을 위한 특별기도가 계속됐다.

앞서 총회장 이승희 목사와 증경총회장 서기행 김삼봉 백남선 홍정이 전계헌 목사 등의 축사와 격려사가 이어졌다. 별도로 제104회 총회의 각종 선거에 입후보한 인사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상복 목사는 대표회장 당선 소감에서 “호남지역의 복음화와 국내외 선교, 그리고 회원 간 친목도모 등 협의회 설립 취지에 부합하는 사역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총회를 마친 후 열린 임원회에서는 은퇴자 등을 선별해서 전국호남협의회 조직을 정비하고 기독신문을 통해 발표하기로 했으며, 제104회 총회의 호남 출신 당선자들을 위한 축하행사를 10월 7일 오전 11시 서울 앰배서더호텔에서 개최할 것을 결정했다.

▲명예회장:김상현 목사 상임회장:정중헌 목사 서기:조승호 목사 부서기:김홍재 목사 회록서기:문홍선 목사 부회록서기:정신길 목사 회계:박영수 장로 부회계:태준호 장로 상임총무:이형만 목사 상임부총무:원태윤 장로.

정재영 기자, 김병국 기자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