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북노회 제3차 MD가만이전도정착 훈련 성료, 6월 전국 순회 실시
8주간 새가족 97명 등록 장결자 49명 회복 146명 출석 성도 늘어나

지난 3월 19일(화)부터 5월 17일(금)까지 8주간 동광교회(이경열 목사)에서 함북노회(노회장 박균소 목사) 전도부가 주최한 가만이전도정착(가보자! 만나보자! 이야기듣자! 팀전도! 팀정착!) 훈련을 통해 새가족 97명과 장기결석신자 49명이 출석하여 총 146명의 성도가 늘어났다. 함북노회는 3년 동안 연속적으로 MD전도훈련을 통해 교회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MD전도정착사관학교의 주준석 목사와 함북노회 노회장 박균소 목사 외 노회원들은 지난 3년간 MD가만이전도정착 훈련을 받고 있다. 주 목사는 MD전도훈련을 통해 교회 부흥을 돕고 있고, 1일 세미나를 통해 미자립교회와 중형교회가 변화하도록 돕고 있다.
MD전도정착사관학교의 주준석 목사와 함북노회 노회장 박균소 목사 외 노회원들은 지난 3년간 MD가만이전도정착 훈련을 받고 있다. 주 목사는 MD전도훈련을 통해 교회 부흥을 돕고 있고, 1일 세미나를 통해 미자립교회와 중형교회가 변화하도록 돕고 있다.

MD전도훈련을 전하고 있는 MD전도정착사관학교의 주준석 대표는 5월 30일(목)부터 6월 28일(금)까지 전국순회(총 10회)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MD가만이전도정착법을 개발한 주준석 목사의 “두배 성장 이야기”와 함께 300명 이상 전도를 경험한 강영단 사모, 정원 장로, 김간난 권사, 이영희 집사의 간증도 전할 계획이다. 강의내용은 ▲MD 사역자 양성법 ▲MD가만이전도정착법 소개 ▲소그룹 팀전도 ▲행복 축제(총동원 출석 주일) 적용방법 ▲성공사례 등이다.

주준석 목사는 14년간 교회를 세 번이나 개척했지만, 문을 닫은 아픔이 있었다. 그는 열정과 프로그램만 가지고 목회할 수 없다는 것을 철저하게 깨닫고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잠3:6)는 하나님의 말씀을 받게 되었다. 그리고 받은 말씀을 바탕으로 MD가만이전도정착 훈련을 개발했다. 현재 주 목사는 당시 고민하면서 열심히 전도했던 경험을 전하며, 작은 교회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D는 mediator의 줄인 말로, 성경에서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중보자인 예수를 의미한다(딤전2:5). 그리고 MD 전도란 사람으로 오신 예수를 통해 멸망할 수밖에 없는 사람을 긍휼히 여기고 구원하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전도하신 예수의 방법이다. 더 나아가 MD가만이전도정착 훈련은 예수의 마음으로 장결자와 태신자를 위해 기도하고, “가보자! 만나보자! 이야기하자! 들어주자!”를 통해 “예수 믿으라, 교회 나오라” 하지 않고 기도하는 전도 교육이다. 이 전도정착 훈련을 받게 되면, “십자가 사랑! 성령의 감동! 즉각 순종!”이란 MD의 3대 정신으로 무장하여, 한 생명도 잃지 않고 끝까지 사랑하며 찾아가는 MD 사역자가 된다.

MD가만이전도정착의 핵심은 “맛있고! 재미있고! 은혜스럽고!”의 3고를 통해 즐겁게 전도한다는 점이다. 전도자에게는 가까운 사람조차도 부담을 느낀다. 하지만 MD가만이전도정착법은 3~4명의 전도팀이 전도 대상자를 만나 이야기를 듣고, 오랜 교제를 통해 부담은 사라지고 전도 대상자의 마음의 문을 열게 한다.

주준석 목사는 이번 세미나에서 MD가만이전도를 통해 부흥한 대표적인 사례를 소개한다. 미자립교회였던 행복한동광교회는 지하상가교회로 10년 간 10여 명의 성도였지만, 노회 전도부의 도움으로 지난 3년간 30여 명의 성도로 자립하고 있다. 또한, 시골교회인 봉담소망교회는 10명의 성도가 25명 이상으로 성장하고, 소형교회인 군산사랑의교회는 80여 명의 성도가 120여 명 출석하고 있다. 그 외 중소형교회에서도 성도의 출석률과 정착률이 높아지고 있어 한국교회의 미래를 새롭게 밝혀주고 있다.

MD가만이전도를 훈련했던 서울동아교회 강충훈 목사는 “어떤 교회든지 많은 유익과 교회 성장이 있음을 확신하기 때문에 MD 전도법에 동참해보라고 추천한다”고 말했다.

MD전도정착사관학교 대표 주준석 목사는 “현상 유지도 쉽지 않은 요즘 MD가만이전도 훈련을 통해 장기결석자가 회복되고 새신자가 잘 정착되어, 침체해 가던 미자립교회가 자립교회가 되고 성장을 멈추었던 중형교회가 다시 성장하는 사례가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 1일 세미나를 통해 그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6월에 전국 순회 열리는 “MD가만이오만이 정착세미나” 등록은 1만원(교재 포함)이며, 농협 821088-56-016571 주준석으로 가능하다. 접수는 입금 후 ☎ 010-7607-5087 로 반드시 교회명, 참석인원을 문자로 연락하면 된다. 집회 문의는 주준석 목사 ☎ 010-5717-5085 로 가능하다.

*MD전도정착사관학교 MD 콘퍼런스 일정은 지면 아래 하단 5단광고를 참고.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