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 노회장 금식기도 돌입

무기한 금식기도에 돌입한 김수원 목사를 비롯해, 서울동남노회 노회원들이 명성교회 재심을 요구하고 있다.
무기한 금식기도에 돌입한 김수원 목사를 비롯해, 서울동남노회 노회원들이 명성교회 재심을 요구하고 있다.

서울동남노회 신임 노회장 김수원 목사가 명성교회 불법세습 관련 재심 날짜가 확정될 때까지 무기한 금식기도에 돌입했다.

김 목사는 총회 임원회가 서울동남노회를 사고노회로 규정하고 수습전권위를 파송한 것을 비판하면서 4월 1일부터 금식기도를 시작했다.

김수원 목사는 “서울동남노회는 사고노회가 아니기에 임원회가 노회의 직무와 그 기능을 정지할 수 없다. 노회장의 직무를 수습전권위원장이 대행할 법적 근거도 없다”며 “서울동남노회 신임원단은 이러한 불법성을 제기하면서 사고노회 규정 철회와 수습전권위 해체를 요청했으나 아직 아무런 변화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임원회가 처리한 일련의 일들이 모두 명성 측에서 요구한 대로 이루어졌다. 재판국이 명성과 관련한 재심 건을 더 이상 미루지 말고 바른 판결을 제때 내려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재심 재판 기일이 확정될 때까지 무기한 금식기도로 하나님의 뜻을 구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교계에서도 예장통합이 빠른 결단을 내리기를 촉구하고 있다.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 기독법률가회 명성교회정상화위원회 청어람 등은 4월 4일 서울 낙원동 청어람홀에서 긴급좌담회를 열고 “교회, 노회, 신학교 등이 모두 힘을 모아 제103회 총회 결의가 이행되도록 힘써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반면 같은 날 예장통합정체성과교회수호연대는 서울 연지동 기독교회관에서 기도회를 열고 세습금지법은 폐지되어야 하며, 명성교회의 청빙은 문제가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