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역사학회 학술회

한국기독교역사학회(회장:장규식)는 12월 2일 오후 2시 서울 동교로 한국기독교역사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제362회 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홍승표 이사(한국기독교역사학회)가 ‘일제하 한국 기독교의 독서운동과 근대 도서관의 도입’을, 한모니까(이화여대 한국문화연구원 연구원)가 ‘해방 이후 황해도 신천의 사회경제적 변화와 갈등’을 발표한다.

 

기독교통일학회 심포지엄

기독교통일학회(학회장:안인섭)는 12월 9일 오전 10시 서울 남부순환로 생명나래교회(하광민 목사)에서 제22차 정기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주제는 ‘미래 통일한국의 바람직한 국가체제에 대한 기독교적 입장’이다. 이삼열 이사장(한국기독교사회발전협회)가 기조발제를 하고, 오일환 교수(한양대), 이규영 교수(서강대), 이진상 교수(한국뉴욕주립대)가 발제한다.

 

교진추, 우주와 지구의 진화 심포지엄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회장:이광원)는 12월 9일 오후 1시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제2회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주제는 ‘교과서 내 오랜 연대설에 기반한 우주·지구의 진화’이다. 정원종 교사(평내고등학교)가 ‘과학교과서의 우주·지구의 진화 내용 요약’을, 박재원 박사((주)미래와 도전)가 ‘과학교과서의 절대연대측정법’을, 이동권 박사((주)지오스캔)가 ‘과학교과서의 지질시대와 화석’을, 권진혁 교수(영남대)가 ‘과학교과서의 우주의 기원과 최신 우주 이론’을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