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3 누구든지 어디든지 언제든지>
마이크 쉽맨 지음·신현필 옮김 / 세계협력선교(GAP)출판사

미국과 유럽에서 전천후 전도와 선교의 실천적 방법으로 유명한 마이크 쉽맨의 책이다. ANY3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누구든지(Anyone), 어디든지(Anywhere), 언제든지(Anytime) 전할 수 있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복음 전도법으로, 미국 선교사인 저자는 실제 아시아권 선교현장에서 ANY3를 통해 많은 선교열매를 맺었다.

ANY3는 다섯 과정을 통해 진행된다. 연결고리를 찾고, 하나님께로 자연스럽게 화제를 돌리고, 인간이 뭔가 문제가 있는 잃어버린 존재라는 것을 알게 하고, 복음을 제시하고, 결단에 이르게 하는 것이다. 특별히 ANY3는 이슬람권 선교에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할 엄두를 내기조차 힘든 이슬람교도들과 가벼운 대화를 시작으로 자연스럽게 복음을 전하고, 예수를 영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책에는 ANY3의 필요성과 실제 구현방법, 현장실습 방법 등이 모두 수록됐다.

책을 옮긴 신현필 목사(한국GAP 대표)는 “위험하고 척박하기 짝이 없는 이슬람 선교현장에서 날마다 순교와 박해와 추방이라는 가장 혹독한 검증과정을 강요받는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은혜의 기적과 역사로 잃어버린 사람들을 살려내며 세우는 일에 오직 성경에 근거한 복음전도와 양육을 총망라한 전례 없는 걸작”이라고 책을 평가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