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중심 기독교대안학교 … 인재 양성 진력

음악중심의 기독교대안학교인 꿈꾸는음악학교(교장:김상신 집사)가 대구시 동구 팔공산로 2길 16-1에 새로운 둥지를 틀었다.

꿈꾸는음악학교는 지난 2011년 3월 홈스쿨로 시작, 이듬해 대구시 남구 대명동에서 꿈꾸는학교라는 이름으로 개교했다. 이후 음악과 일반 과목을 병행한 대안학교로서 학생진학 지도는 물론, 교회와 병원, 방송국 출연 등 다채로운 특별활동을 전개했다.

▲ 음악을 특성화한 꿈꾸는음악학교가 대구 팔공산 자락에 새로운 둥지를 틀고 우수한 기독교 음악인재 발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꿈꾸는학교는 2015년 9월 꿈꾸는음악학교로 명칭을 바꾸고, 음악을 특성화한 학교로 탈바꿈했다. 그동안 꿈꾸는음악학교는 학교전담경찰관의 노래 CM송에 참가해 채택되는가 하면, 백석예술대학 전국콩쿨 고등부 대상, 전국피아노콩쿨 고등부 대상·준대상·차상 수상 등 음악분야에서 두각을 보여 주목을 받아 왔다.

이런 가운데 꿈꾸는음악학교는 대구의 팔공산 자락으로 이전해 새로운 출발을 했다. 이번에 이전한 곳은 기독교 가치관을 기반으로 교육하고 있는 인가형 대안자율학교인 달구벌고등학교(교장:남효덕 장로)가 자리한 곳이다. 꿈꾸는음악학교는 달구벌고등학교와 상호연계로 교육의 시너지효과를 거둘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꿈꾸는음악학교 김상신 교장은 “자연과 어우러진 좋은 곳에 학교가 자리잡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면서 “음악을 특성화한 대안학교로서 우수한 기독교 음악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