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학회 24일 콜로키움

한국신약학회(회장:윤철원)는 2월 24일 신촌성경교회 성봉채플에서 제20회 콜로키움을 개최한다. 이날 콜로키움에서는 신진학자 논문발표회로 진행된다. 또 4월 21일에는 서울신학대학교에서 ‘신약성서와 성령’이라는 주제로 정기학술대회 및 제108차 정기총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선교신학회 정기학술대회

한국선교신학회(회장:황홍렬)는 2월 25일 파주 한소망교회 엘림홀에서 정기학술대회를 연다. ‘국가와 사회’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날 학술대회에는 임희모 교수(한일장신대, 선교신학)가 ‘한국의 교회와 국가 상황에서 하나님나라의 메시아적 제자도 선교’를, 김성건 교수(서원대, 종교사회학)가 ‘한국교회의 정치참여-현실과 쟁점’이라는 제목으로 발제한다.
 

개혁신학회 3월 11일 학술회

한국개혁신학회(회장:김재성)는 제125차 정기학술대회를 3월 11일 백석대학교 목양동 소예배실에서 연다. 이날 학술발표회에서는 김재윤 복사(아신대)가 ‘속성간의 교류와 그 적용에 대한 한 고찰-루터와 본회퍼를 중심으로’, 안인규 박사(백석대)가 ‘참된 교회의 표지에 대한 칼빈과 바르트의 견해 비교-말씀 선포를 중심으로’, 정우진 박사(장신대)가 ‘번역이론의 관점에서 본 마태의 예수 유아기 내러티브 속의 구약인용’을 주제로 발표하고 논평과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윤실 30주년 기념포럼 연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사장:홍정길)은 3월 7일 오후 6시 서울영동교회 교육관에서 창립 30주년 기념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기윤실과 기독시민운동-현재와 미래를 말한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포럼 이후에는 2017년 기윤실 총회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