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만나재단, 24일 설립예배 및 취임식 드려

총회와 함께 대북 사역을 진행할 글로벌만나재단이 1월 24일 군포영광교회에서 설립감사예배 및 취임식을 개최했다.

사단법인 글로벌만나재단(Global Manna Foundation)은 대북 인도적 지원과 개발협력 사업을 목적으로, 지난해 11월 18일 통일부로부터 비영리법인 설립 허가를 받았다. 12월 이사장 김재호 목사와 대표회장 이상돈 목사 등 총회 소속 중진 목회자들로 법인이사회도 구성했다. 2년 동안 통일부 대북NGO 승인을 받기 위해 노력한 이상돈 목사는 글로벌만나재단을 출범하며 “총회 및 GMS와 협력해서 평화통일과 복음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만나재단 설립감사예배는 이상돈 목사의 사회로 민찬기 목사가 대표기도를 드리고 총회장 김선규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김선규 목사는 ‘작은 자와 주님’이란 설교를 통해 “글로벌만나재단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 세계 곳곳에 전해지고 찬양받기를 바란다. 총회와 GMS와 협력해서 사역하게 될 글로벌만나재단 설립을 축하하고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정훈 목사 축도로 예배를 드린 참석자들은 취임하는 법인이사장 김재호 목사와 대표회장 이상돈 목사 그리고 운영이사장 이성화 목사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사장 김재호 목사는 김선규 총회장에게 통일부 법인설립증서를 받고 “하나님의 뜻과 은혜로 글로벌만나재단을 설립하게 되어 감사하다. 국내외로 어려운 시기에 재단이 설립되어 대북 통일 사역을 시작하게 됐다. 함께 협력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길 원한다”고 인사를 했다.

대표회장 이상돈 목사는 한반도 갈등과 대립이 치열한 상황에서 통일부 승인을 얻기까지 인고의 시간이 있었다고 술회하고, “그동안 총회에 엔지오가 없어서 사역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제 글로벌만나재단을 통해서 총회와 GMS와 함께 사역을 펼쳐나갈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기뻐했다. 이 목사는 “하나님께서 이 민족에게 통일을 주시리라 확신한다. 글로벌만나재단을 통해서 그 날을 준비하겠다. 대북 인도적 사역과 개발 사업을 통해 평화통일을 준비하고 복음의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이 목사는 ‘나눔은 행복입니다’라는 슬로건을 제시하며 “글로벌만나재단은 여러분의 기도와 협력이 필요하다. 재단이 하나님의 뜻 안에서 총회와 한국교회의  대북 사역기관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기도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성화 운영이사장은 대북관계가 완전히 단절된 상황에서 글로벌만나재단의 출범은 큰 의미를 갖는다며, “광야에서 하나님이 주신 만나를 통해 살았던 이스라엘 백성처럼 글로벌만나재단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만나는 축복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만나재단의 출범을 누구보다 반긴 것은 총회와 GMS였다.

GMS 이사장 김찬곤 목사는 “하나님께서 만나를 내려주신 것처럼, 글로벌만나재단을 위해 필요한 것을 채워주시길 바란다. 재단이 앞으로 외교부 엔지오 승인도 받아서 해외 선교사와 함께 일을 진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총회 부서기 권순웅 목사 역시 글로벌만나재단이 총회와 한국교회의 대북 사역 엔지오로 자리매김해서 복음적 통일을 위한 사역을 펼쳐 달라고 말했다.    

글로벌만나재단 사무총장은 미국을 중심으로 오랫동안 대북 사역을 펼친 강일용 목사가 맡았다. 강 사무총장은 글로벌만나재단이 대북 인도적 지원과 개발 사업은 물론 문화교류와 평화증진 사업,  출판과 세미나 등 다앙햔 사역을 전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 사무총장은 “대북 사업에 가장 어려운 부분은 지원한 물품이 제대로 전달됐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오랫동안 대북 사역을 진행한 단체들과 협력하며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인도적 지원사역과 함께 평화통일을 위한 포럼 개최, 청소년 대학생 통일비전캠프 진행, 비무장지대 탐방프로그램으로 통일의식운동 전개 등 다양한 사역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단법인 글로벌만나재단 법인이사회

고문:박무용 김선규 목사 이사장:김재호 목사 대표회장:이상돈 목사 법인이사:김재호 김정훈 민찬기 문상무 이상돈 정창수 정영기 목사

운영이사장:이성화 목사 운영이사:강정훈 고명진 고영기 권순웅 김경철 김동관 김상윤 김승규 김영범 김자현 김정민 김종수 김진하 김철중 나원준 라계동 오종훈 배재철 백병기 변충진 소강석 유병기 이억희 이은철 이정철 장순직 최동호

 

후원:농협 355-0046-4743-83 글로벌만나재단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