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SCE 2월 한달동안 5개 권역서 일일캠프 … 광주전남·강원지역서 별도 수련회도

▲ 한국 사회와 교회의 미래인 청소년과 청년을 말씀으로 깨우는 겨울캠프가 일제히 열린다. 특히 총회 전국기독학생면려회는 2월 4일부터 전국 5개 권역에서 기도와 말씀의 잔치를 준비하고 있다. 작년 겨울캠프에서 청소년들이 서로를 축복하며 찬양하고 있다.

새로운 시작이다. 2017년의 출발은 다음세대들에게도 의미 있는 또 하나의 시작이다. 이들의 힘찬 첫 걸음이 믿음의 길이 되도록 응원하는 말씀잔치들이 준비되고 있다.

특히 총회에서 마련한 겨울캠프들이 새 학기를 앞둔 청소년들을 말씀과 기도로 무장시킨다. 전국SCE는 2월 한 달 동안 다섯 개 권역에서 일일캠프를 진행하며, 광주·전남지역과 강원지역에서 별도의 SCE수련회가 개최된다.

▲SCE 권역별 원데이캠프

전국기독학생면려회(SCE)가 겨울방학기간 전국 권역별 원데이캠프로 다음세대를 깨운다.
‘청소년들이여 기도로 일어나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수도권과 영남권을 비롯한 전국 5개 지역에서 진행되며, 학생들이 민족과 캠퍼스를 복음화하는 기도의 용사들로 세워지도록 일정을 진행한다.

특히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서 총회에서 의욕적으로 진행 중인 ‘3355플러스 재미있는 학교기도운동’의 취지와 운영방식을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에게 소개하고, 이들이 기도의 동역자로 활약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2월 4일 안양석수교회(김찬곤 목사)에서 시작되는 SCE 권역별 원데이캠프는 2월 11일 대전 대동교회(김양흡 목사), 2월 18일 대구 신창교회(윤삼중 목사), 2월 25일 고양 예수인교회(민찬기 목사), 3월 4일 울산 평산교회(강진상 목사)로 이어진다.

주 강사는 조성민 목사(상도제일교회) 김태훈 목사(한주교회) 이정현 목사(군산 드림교회) 김신근 목사(혜성교회) 전영헌 목사(브니엘고 교목) 등이 나서며, 레크리에이션 전문가 최진이 교수와 문화사역자 최기현 전도사, PK워십 등이 출연하는 순서도 마련된다. (02)559-5632.

▲광주전남SCE 겨울수련회

광주전남SCE(http://cafe.daum.net/SCE2012)는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광주기독사관학교에서 ‘오직 복음으로’를 주제로 겨울수련회를 개최한다. 청소년과 청년대학생들을 말씀으로 세워 학교와 가정의 전도자로 파송한다는 것이 이번 수련회가 지향하는 목표이다.

김용대 목사(영광대교회)가 인도하는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청소년사역 전문가 홍승영 목사(서울장지교회)가 강사로 나서는 저녁부흥회, 문근식 목사(서울대흥교회)의 교사특강, 국승택 목사(예일교회)가 진행하는 새벽예배 등이 이어진다.

전체특강은 총회교육진흥원장 노재경 목사, 광신대 박정식 교수, 기독사관학교 이강주 교장, 한갈렙 선교사 등이 강사로 나선다. CCM사역자 주리, 유은성 등의 콘서트도 마련된다. 참가비는 6만 8000원(숙박 제외시 4만 8000원). 010-2046-9301.

▲강원SCE 중고등부수련회

강원노회 학생지도부는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고성 금강산콘도에서 ‘우리는 하나’를 주제로 SCE 중고등부 겨울수련회를 개최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초점을 맞춘 수련회, 지역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수련회를 표방한다.

브릿지임팩트사역원 대표 홍민기 목사와 안양대 손재석 교수가 주강사로 나서며, 황대영 영캠프선교회 대표가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 DMT의 CCD 공연, 라스트의 CCM콘서트 등이 마련된다.

특히 이틀째 일정에는 ‘미션 런닝맨-우리는 하나’ ‘미션 무한도전-우리는 한몸’ ‘제이틴 페스티벌-청소년 한마음 축제’ 등 활동중심의 프로그램들을 대거 준비했다. 참가비는 6만원(미자립교회 학생들은 2만원). 010-8510-9039.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