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 정기회 결의

2021-03-30     기독신문

남대구노회

남대구노회 새 임원진들이 노회를 바르게 이끌자는 마음으로 단합의 시간을 갖고 있다.

남대구노회는 3월 9일 열린문교회에서 제70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노회는 임성원 장로(다산교회)를 제106회 총회 선거관리위원으로 추천했다.
▲노회장:김학규 목사(대구우리교회) 부노회장:김덕년 목사 이철재 장로 서기:김우성 목사 부서기:이용석 목사 회록서기:이주항 목사 부회록서기:오영주 목사 회계:배수권 장로 부회계:강성복 장로 ▲총회총대:김학규 신용기 변윤출 김우성(이상 목사) 이철재 임성원 배수권 신진식(이상 장로) ▲목사이래:김민규(경청) 이상욱(대경) 김요의(대경).

남전주노회

남전주노회 봄 정기회에서 신입회원 선서가 진행 중이다.

남전주노회는 제171회 정기회를 3월 23일 신전주교회에서 열어 노회 절차를 따르지 않고 노회 임원 혹은 다른 노회원들을 각각 사회법정에 고소했다는 이유로 고소장이 제출된 김○○, 백○○ 목사의 건에 대해 재판국을 구성해 처리하기로 했다.
▲노회장:전영기 목사(순창 내월교회) 부노회장:이경중 목사 박근우 장로 서기:이민종 목사 부서기:김문석 목사 회록서기:정성일 목사 부회록서기:장문식 목사 회계:이기영 장로 부회계:배동현 장로 ▲총회총대:전영기 박종탁 이강석 이민종 김문석(이상 목사) 이기영 장병삼 박근우 배동현 오명환(이상 장로) ▲목사 이래:전병진(소래) 오택주(김제).

동전주노회

동전주노회에서 총회부회록서기 후보로 추천받은 한기영 목사가 인사하고 있다.

동전주노회(노회장:서철승 목사)는 3월 23일 전북신학교에서 열린 제92회 정기회에서 회원 만장일치로 한기영 목사를 총회부회록서기 후보로 추천했다. 또한 한기영 목사의 향후 활동을 위해 격려금을 지급하기로 결의했다.
한기영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총회를 더욱 깊이 섬길 수 있도록 부회록서기 후보로 추천해 주신 노회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당선이 되면 성실하게 직책을 감당해 전국교회의 유익을 꾀하고 동전주노회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한기영 목사는 총회면려부장 대구동노회수습처리위원장 동전주노회장 호남지역노회장협의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전북신학교 학장과 총회인준지방신학교협의회 회장 등으로 섬기고 있다.


 

목포노회
 

목포노회 봄 정기회에서 신임노회장 황홍배 목사(오른쪽)가 직전 부노회장 김석천 장로에게 꽃다발을 전하며 감사를 표하고 있다.

목포노회는 제131회 정기회를 3월 25일 해남제일교회에서 열고 영암소망교회의 폐지 후 남은 자산을 각 시찰별로 분배해 미자립교회 지원에 사용하도록 했다. 또한 노회수첩을 격년으로 발간하도록 했으며, 완도 신기교회(정보영 목사)의 가입을 허락했다. 이밖에 신철원 조규필 박영민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으며, 정유택 목사(금일사동교회)의 은퇴식을 거행했다.
▲노회장:황홍배 목사(해남성도교회) 부노회장:송광현 목사 이준선 장로 서기:박정보 목사 부서기:배승찬 목사 회록서기:정용균 목사 부회록서기:이경만 목사 회계:이종연 장로 부회계:모동수 장로 ▲총회총대:황홍배 정용환 조영록 정래환 정상목 전정림 공해석(이상 목사) 이준선 이종연 김민용 김석천 이상출 오동수 문원재(이상 장로).

이리노회

이리노회 봄 정기회에서 회원들이 총회총대 선출를 위해 기표하는 모습.

이리노회는 제76회 정기회를 3월 23일 이리노회회관에서 열고 김도영 박찬우 고성은 박성산 이창환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노회장:김승규 목사(이리신일교회) 부노회장:김종순 목사 김화중 장로 서기:박상기 목사 부서기:남길우 목사 회록서기:송고섭 목사 부회록서기:고병동 목사 회계:전상영 장로 부회계:김준기 장로 ▲총회총대:김승규 박상기 이남국 김재규 정창호 조명훈 김해귀(이상 목사) 김화중 전상영 정삼영 황진수 김준기 정회광 정역희(이상 장로) ▲기독신문 이사:김화중 장로 ▲GMS 이사:이남국 김해귀(이상 목사) ▲총회실행위원:김승규 목사 ▲전북신 이사:김명상 박상기 고석영(이상 목사) 조수현 정삼영(이상 장로).

전북노회

전북노회 봄 정기회에서 안건토의가 한창이다.

전북노회는 제171회 정기회를 3월 23일 전주동산교회에서 열고 조무영 목사(중인교회)를 제106회 총회에 선거관리위원 후보로 추천했다.
▲노회장:강창용 목사(양동교회) 부노회장:이영익 목사 박병채 장로 서기:유정훈 목사 부서기:석명규 목사 회록서기:전계훈 목사 부회록서기:오선규 목사 회계:이영국 장로 부회계:박석진 장로 ▲총회총대:강창용 윤희원 조무영 박주삼 김윤경(이상 목사) 박병채 고행식 김석곤 박석진 김인기(이상 장로) ▲목사 이래:김태영(남전주).

전북제일노회

전북제일노회 봄 정기회에서 직전노회장 서상진 목사(왼쪽)가 신임노회장 박영기 목사에게 고퇴를 전달하며 이임하고 있다.

전북제일노회는 제171회 정기회를 3월 22일 남원중부교회에서 열고 노회 시행세칙 33조에 ‘모든 교회는 총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세례교인 헌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다’는 내용의 세례교인헌금납부 규정을 삽입하기로 했다.
또한 부노회장 후보는 봄 정기회 개최 6개월 전에 당회를 구성하도록 자격요건을 강화했다. 동부시찰회에서 헌의한 성경 개역개정판 주기도문의 통일사용의 건은 추후 다루기로 했으며, 더사랑교회(손정주 목사) 설립청원 등의 건은 정치부에 맡겼다.

교회자립지원위원회로부터는 22개 교회에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긴급생활비 100만원씩의 지원이 이루어졌으며, 위원장 이재승 목사가 섬기는 큰빛교회에서 8개 교회에 쌀 20kg을 지원했다는 보고를 받았다. 농촌부로부터도 5개 교회에 구제금을 전달했다는 보고가 있었다.

이밖에 김수만 목사(김수만 목사)의 은퇴식을 거행하고, 김명현 목사(세향교회)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새사람교회(이진 목사) 소망기도처(김동규 목사)의 설립을 허락하고, 사랑교회(박동수 목사)의 가입을 허락했다. 
후생복지위원회로부터는 현재 가입된 연금 만기일이 올해 11월로 다가옴에 따라 이후 계획을 연구 중이라는 보고를 받았다.

▲노회장:박영기 목사(남원주사랑교회) 부노회장:박상필 목사 이병선 장로 서기:박근성 목사 부서기:백선웅 목사 회록서기:김길호 목사 부회록서기:정성영 목사 회계:서철우 장로 부회계:유종철 장로 ▲목사이거:서범준(강원) 라도움(빛고을) 김창수(평중).

정재영기자, 김병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