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문제대책위 등 NGO, 퀴어축제 승인 규탄 기자회견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 탈동성애인권포럼, 홀리라이프 등의 NGO 단체들이 4월 21일 서울시청 앞에 모여 동성애퀴어축제의 장소로 서울광장을 내준 서울시를 규탄하는 대회를 가졌다.

이들은 규탄 성명서를 발표하고 동성애단체의 퀴어축제에 맞서서 6월 11일부터 18일까지 탈동성애인권축제를 개최하겠다면서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참석자들은 성명서를 통해 서울시장과 서울시가 시민단체들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4.13 총선이 끝나자마자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동성애퀴어축제 장소로 서울광장 사용을 허락한 것을 비판했다. 단체들은 서울광장 사용이 신고제이기 때문에 허락했다고 변명하고 있으나 서울광장조례에 의거해서 혐오감을 주는 등의 행위에 대해 광장 사용을 중단시킬 수 있었다면서 이는 의지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단체들은 “지난해 동성애퀴어축제 참가자들이 백주대낮에 반나차림으로 거리를 활보하고 여성성기 모양의 쿠키를 나눠주거나 콘돔사탕을 배포하는 등 사회공공질서를 파괴하는 일을 했다”면서 이는 반사회적인 행동으로 보기에 충분하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또 “동성애자들에 대한 진정한 인권은 평생 동성애자로 살도록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동성애로부터 탈출하도록 돕는 것”이라면서 “자신들의 성적타락을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포장하고 우리사회의 젊은이들을 성타락으로 이끄는 반사회적인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금이라도 동성애퀴어축제 승인을 취소함으로 동성애확산을 반대하는 대다수 국민들과 탈동성애자들에게 사죄하고 탈동성애인권을 보호하는 시정을 펼쳐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