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장훈장추서분과 위원들이 추서대상자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세미나 개최문제를 논의하고 있다.
총회장훈장추서분과 위원들이 추서대상자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세미나 개최문제를 논의하고 있다.

총회기념사업특별위원회 총회장훈장추서분과(분과장:박창식 목사)는 3월 15일 대전판암교회에서 제3차 전체회의를 열고 훈장추서 대상자에 대한 연구작성 및 세미나 개최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훈장추서 후보대상인 개인과 단체들에 대한 연구논문과 공적조서가 완료된 내용을 확인하고, 미완된 연구 작업들은 조속히 완료하도록 촉구하기로 했다. 특히 훈장 수여가 올 목사장로기도회에 실시될 가능성이 있음에 따라 전체 과정을 신속히 진행하기로 했다.

훈장추서 대상자는 각 노회에 공문을 보내 계속해서 추천을 받기로 했다. 또한 총회역사위원회와 총회장훈장추서분과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역사세미나에서 훈장추서 대상자들에 대한 연구논문을 발표하며, 자료집도 제작하기로 했다.

세미나일정은 4월 15일 오후 2시 새에덴교회에서 열기로 결정했으며, 당일 개회예배는 총회기념사업특별위원회(위원장:오인호 목사)와 함께 진행하도록 분과장 박창식 목사와 신종철 목사에게 교섭을 맡겼다. 기타 세부사항은 상황에 따라 조정하기로 했다. 차기 회의는 4월 6일에 개최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