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은광교회, 섬 교회들에 명절선물

이천은광교회가 낙도선교회에 설 선물로 섬 교회에 보내는 쌀과 설렁탕을 전달하고 있다.
이천은광교회가 낙도선교회에 설 선물로 섬 교회에 보내는 쌀과 설렁탕을 전달하고 있다.

이천은광교회(김상기 목사)는 가난한 형제교회들에게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도 같다. 벅차다 싶을 정도의 베풂으로 낙도교회들, 재난 당한 교회들, 미래자립교회들의 허한 마음을 헤아려주곤 한다.

이번 설을 앞두고도 이천은광교회는 외로운 섬 교회들에 푸짐한 선물을 보냈다. 낙도선교회(대표:박원희 목사)를 통해 100교회에 쌀 20kg 한 포씩과 설렁탕 1개월 치 분량 한 박스씩을 명절선물로 보낸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도시교회들의 후원의 줄면서 재정난이 더욱 심해진 섬 목회자들에게는 값지고 귀한 선물이 아닐 수 없었다. 벌써부터 이천은광교회가 보내준 쌀로 밥을 짓고, 고깃국까지 따끈하게 끓여 섬마을 식구들을 대접할 생각으로 가슴이 뛴다.

소안도 소진교회 강병준 목사는 “우리 집 쌀독에 쌀이 떨어진 것을 하나님께서 정확히 보신 것 같아요”라며 “이천은광교회를 통해 필요를 채워주신 하나님께 참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한다.

고흥 동강중앙교회 박용근 목사도 “낙도선교회를 통해 1년에 4~5번씩 공급되는 쌀이 우리 섬 목회자들에게는 일 년 치 양식”이라면서 “이천은광교회의 베풀어주신 사랑으로 이번 설에도 풍족한 생명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천은광교회는 이와 별도로 기독신문에 보도된 금일도 주사랑교회 화재기사(본지 제2279호)를 접하고 복구비용 500만원을 전달했으며, 앞서 총회구제부에도 특별구제헌금 1000만원과 쌀 10kg들이 100포를 기증하며 형제교회들을 향한 속깊은 애정을 과시한 바 있다.

앞으로도 이천은광교회는 낙도선교회와 협력하여 섬에서 사역하는 목회자사모 100명을 초청해 힐링페스티벌을 개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박원희 목사는 “민족의 땅 끝인 섬들을 하나님사랑의 온기로 채우는 정성이 참으로 빛난다”고 축복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