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부노회(노회장:윤금종 목사)는 10월 12일 서울비전교회에서 제68회 정기회를 열고 코로나19로 무너진 공예배를 회복한다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에는 ▲정부 요구에 부응해 방역을 철저하게 관리한다 ▲공예배를 회복하며 모임도 실시한다 ▲정부는 교회를 향한 편파적 행정을 중단하라 ▲코로나19 사태 소멸을 위해 릴레이 기도를 실시한다 ▲총회는 권력자의 눈치를 보지 말고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일에 앞장서라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밖에 시찰조정위원회는 행정구역별로 시찰을 재조정하기로 했다.
▲목사안수:유제명 ▲강도사인허:조용운.


경남동노회(노회장:서성진 목사)는 제193회 정기회를 10월 12일 창원우리교회에서 개최했다. 노회는 코로나19 여파로 방역지침에 따라 노회임원, 시찰임원, 정치부원, 고시부원, 상비부 임원 등 30여 명을 소집한 가운데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안수:김해규 ▲목사이래:김석구(목포서).

경일노회(노회장:윤명수 목사)가 제31회 정기회를 10월 13일 영복교회에서 열고, 제25대 기독신문사 사장에 당선된 최무룡 장로(염창중앙교회)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 장로는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경일노회의 기도와 응원에 힘입어 사장에 당선됐다”며 “2년 임기동안 기독신문 발전은 물론 경일노회 위상을 높이는 데도 힘쓰겠다”고 인사했다.
▲목사안수:남상진 윤다윗 송기은 김정수 ▲강도사인허:권상민 이석우 윤영광 이상희 배상은 윤종민 조알찬 ▲목사이거:한치호(부천) ▲교회설립:예수비전교회(장재덕).


광주노회(노회장:지성환 목사)는 제120회 정기회를 10월 13일 광주서문교회에서 열고 대동교회 문영수 목사 원로 추대와 오동철 목사 위임목사 청빙 건을 허락했다.
▲목사안수:윤대한 김용현 김성현 이상화 김석현 김태무 ▲강도사인허:김상섭 박준열 이창범 정태진.


광주제일노회(노회장:이기수 목사)는 제120회 1차 임시회를 10월 6일 광주 이른비교회에서 열고 총회 보고 등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안수:김래원 신선민 유영준 정유식 한승범.


동전주노회(노회장:박용태 목사)는 제91회 정기회를 10월 13일 전주영광교회에서 열고 전주예촌교회(이문규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강도사인허:서영주.


대경노회(노회장:김동식 목사)는 10월 6일 동행교회에서 제187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영신교회 분립을 위해 5인 분립위원회를 조직했다.
▲목사안수:이제영 김익노 이성훈 오반석 ▲강도사인허:김병한 서영광 서주원 신영준 신진혁 이상현 정규영 ▲교회가입:제2영신교회(김명철 목사) ▲목사이래:김은수(동대구) 손병규(경청) ▲목사이거:이형우(대구) 황용진(강동).

목포제일노회(노회장:박시구 목사)는 제111회 10월 정기회를 새목포제일교회에서 열고 규칙 수·개정의 건을 노회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려 의견수렴 후 차기 봄 정기회에 보고하기로 했다. 노회회관의 효율적 사용방안의 건도 임대 및 매각 등을 구체적으로 연구해 차기 봄 정기회에 보고하도록 했다.
또한 <노회 70년사> 출판감사예배와 이소명 목사(해남 땅끝교회)의 은퇴식을 거행했으며, 김은집(평화제일교회) 김영춘(신전교회)의 원로목사 추대와 목포 소명교회의 설립을 허락했다.
▲목사안수:김태훈 박용석 안국제 윤재영 홍영상 박인천 ▲강도사인허:박인천 박은총.


부천노회(노회장:이성배 목사)는 10월 12일 세계로선민교회에서 제21회 정기회를 열었다.
▲목사이래:장호연 안창모 한치호 ▲교회가입:새생명교회 제일교회 ▲교회설립:밝은교회 ▲강도사인허:박종일.


북전주노회(노회장:이동창 목사)는 제90회 정기회를 10월 13일 전주 양정교회에서 열고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안수:임대명 ▲강도사인허:백철현 ▲목사이래:최철귀(동대전제일) 김남태(서수원2) 조용희(평안).


빛고을노회(노회장:박은식 목사)는 제42회 2차 임시회를 10월 6일 광주겨자씨교회에서 열고 목회자연금관리위원회 보고 등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안수:박천기 권현진 김범진 박성민 ▲강도사인허:조기배 김진석 ▲목사이래:정기종(전남제일) ▲목사이거:양승태(함평) 이영기(전남제일).


서광주노회(노회장:노갑춘 목사)는 제3회 정기회를 10월 13일 곡성 옥과중앙교회에서 열고 교회 영입관리에 대하여 총회전산처리까지 모든 과정을 노회 임원에게 전권 위임하여 처리하기로 했다. 또한 개인에게 지급된 연금을 노회에서 일괄 적립 관리하고, 은퇴 및 타노회로 이명시 지급하기로 결의했다.
▲강도사인허:정점범 조아론.

서울동노회(노회장:박영락 목사)는 제63회 정기회를 10월 12일 하남교회에서 개최했다. 노회는 정기회에서 기독신문 이사장에 당선된 석찬영 목사를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석찬영 목사는 “항상 기도해주고 격려해준 노회원들 덕분에 기독신문 이사장에 당선될 수 있었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기독신문과 총회가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도록 헌신을 다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목사이래:임원일(대구) 홍순재(동서울) ▲목사이거:김문환(경신) 박제주(목포제일).

서전주노회(노회장:안성국 목사)는 제90회 정기회를 10월 13일 전주 사랑의교회에서 열고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안수:박현준.


여수노회(노회장:전기성 목사)는 제87회 정기회를 10월 5일 여수 영광교회에서 열고 무임목사 김대일 박창호 씨를 회원으로 받고, 주님의은혜교회(민황기 전도사) 무지개교회(유수남 목사)의 가입을 허락했다.
▲목사안수:김용수 김나실 ▲강도사인허:김현웅 윤현중 박상욱 ▲목사이래:정준화(진주) 장돈식(서울남).

이리노회(노회장:김재규 목사)는 제75회 정기회를 10월 8일 이리노회회관에서 열고 담임목사 은퇴 전 후임목사를 세우기 위한 청빙에 있어 ‘동사목사’라는 용어를 사용함이 적법한가를 총회에 질의하기로 했다. 또한 노회 규칙에서 ‘노회 임원선거에서 모든 임원은 계속 2선까지만 할 수 있다’를 삭제하기로 했다.
▲목사안수:박도천 김민중 ▲강도사인허:양해홍 김인호 ▲목사이래:신동진(남부산동) 이진(전남) ▲목사이거:양성원(전북서) 이상훈(서대전) 신광섭(김제) 이병우(중서울).

전남노회(노회장:김대영 목사)는 제120회 정기회를 10월 13일 광주중흥교회에서 열고 좋은씨앗기도처 가입을 허락하고, 권계봉 정광준 목사 은퇴식을 거행했다.
▲목사안수:임기섭 나경태 제경민 ▲강도사인허:양병식 이인철 김용훈.

전남제일노회(노회장:이종필 목사)는 제120회 2차 임시회를 10월 15일 광주성림교회에서 열고 광주광음교회와 포도나무교회 폐지를 허락했다.
▲목사안수:윤재형 김윤수 김사무엘 최승근 신장호.

전주노회(노회장:박철수 목사)는 제90회 정기회를 10월 13일 전주북문교회에서 열고 용암우리교회 행복명성교회와 유경훈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목사안수:오상훈 박영광 ▲목사이래:유경훈(동서울) ▲목사이거:김용욱(남평양) 오민수(고흥보성).

정재영 김병국 조준영 정형권 기자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