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기업과 사업을 성경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가능할까?” “성경 속에 어떤 경영 원리가 들어있나?”

이 질문들에 답하기 위해 기독경영연구원(원장:이형재)이 제36기 기독경영아카데미를 개강한다. 기독경영아카데미는 성경에서 찾은 6가지 핵심 경영원리(창조·책임·배려·공의·신뢰·안식)를 배우고, 이를 경영 현장 및 직장에서 구체적으로 적용하기 원하는 크리스천들을 대상으로 공개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제36기 기독경영아카데미는 10월 27일부터 8주간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서 9시까지 비대면 온라인강의로 진행한다. 각 강의는 1교시 기독경영원리 수업과 토론, 2교시 기독경영 사례 강의와 토론으로 구성된다.

10월 27일은 배종석 교수(고려대)가 ‘기업이란? 경영이란’ 주제로 1교시를, 2교시는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강연한다. 11월 3일은 김용근 박사(포스코)와 서학수 더웰스인베스트먼트 대표가, 11월 10일은 박철 교수(고려대)와 오종향 목사(뉴시티교회)가, 11월 17일은 권수라 교수(한양대)와 송영광 디랩 대표가, 11월 24일은 한정화 교수(한양대)와 김정태 MYSC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이어 12월 1일에는 배종태 교수(카이스트)가 ‘혁신에 목마를 때 창조로 돌파하기’를 주제로 강의하고, 강준 지자산운용 대표가 경영사례를 소개한다. 12월 8일에는 류지성 박사(삼성의료원 HR 혁신실장)와 임미숙 리디아알앤씨 대표가, 12월 15일에는 정연승 교수(단국대)가 ‘책임과 공의의 원리가 토대가 되는 기독경영’을 마지막으로 강연한 후, 팀별 과제 및 수료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팀별 멘토링을 실시하고, 아카데미 이후 참가자 및 동문 네트워킹으로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를 진행한다.

기독경영아카데미에는 성경적 경영을 배우고 실천하기 원하는 크리스천이라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생은 홈페이지(www.kocam.org)에서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료는 15만원(수료시 5만원 장학금 지원)이다. 구체적인 문의는 기독경영연구원 사무국(02-718-325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