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기업(대표: 정학영 장로)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교회에 열화상 카메라 기기를 최소한의 비용으로 보급하는 일에 힘쓰고 있다. 한국교회를 위해 힘쓰고 있는 크리스천 기업인인 정학영 장로에게 열화상 카메라 제품에 관해 물었다. <편집자 주>

영광기업의 열화상 카메라는 어떤 제품입니까?

= 영광기업은 한국교회가 안전하게 예배드리기 위해 철저한 방역을 할 수 있는 열화상 카메라 방역기 ‘파워플엑스 코비체크’라는 기기를 선정해 한국교회에 최소한의 비용으로 보급하고 있습니다.

저희 열화상 카메라는 비대면 자동 AI시스템으로 적외선 감지를 통해 체온을 측정하고 마스크 착용여부를 확인, 안면 인식으로 교인 확인 등 원스톱으로 체크가 가능합니다.
보통 열화상 카메라 방역기는 정확하고 빠른 처리속도가 관건입니다. 영광기업의 ‘코비체크’는 빠르게 열을 체크하고 얼굴인식도 빨라, 예배 전에 교회 출입을 신속히 할 수 있어, 교회설치에 최적화돼 있습니다.

사용방법에 대한 안내를 바랍니다.

= 모든 기본설정이 다 돼 있어서 간단하게 전원만 연결하면 됩니다. 기기를 출입구에 설치하고 출입자가 적정거리에서 잠시 서면 바로 방문자의 체온이 측정됩니다. 제품은 8인치 모니터에 핸드폰 컴퓨터. 온도계 렌즈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매의뢰를 주시면 가장 이른 시일 내에 제품을 공급해 드립니다. 또한, 기기 설치 후에는 1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해 드립니다.

그리고 코로나 이후, 기기는 출석체크·교적관리·출입관리·교회안내판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진행한 교회가 있을까요?

= 영광기업에 대한 신뢰 때문에, 최근 새에덴교회 17대를 비롯해 많은 교회에서 제품을 주문 설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꽃동산교회 2대, 빛과소금교회 6대, 계룡 나눔의교회 5대, 성남 세광교회, 인천 계산교회, 감리교연수원, 워커힐, 장로회신학대학교, 합동 총회본부 등 전국 1000여 교회·기관·단체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6월 중순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약 500여대 정도의 방역물품을 교계 및 단체에 이익보다는 보급에 더 집중하여 판매했습니다. 앞으로 최고 700만원대를 호가하는 방역기를 250만원대로 단가를 낮춘 기계를 제작해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영광기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30년 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겠다는 모토로 영광기업을 창업했습니다. 단순 장사·사업이 아니라 사명의 자세로 한국교회를 섬기며, 목회자를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영광기업은 가장 좋은 제품을 가장 저렴하게 판매 관리 한다는 사명으로 주보인쇄기 6000대 컬러복사기 4000대를 판매하여 사후관리까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1만여 교회에 복사기, 인쇄기를 보급했습니다. 전국 방방곡곡을 다닌 셈이지요. 그런데 적지 않은 교회가 판매대금을 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흔한 내용증명이나 독촉전화 한 번 하지 않았습니다. 고객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사업하기 때문입니다.

한국교회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 저는 한국교회를 살리는 일에 물질적으로 영적으로 쓰임을 받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적극적인 하나님 사역을 위해 영광선교회를 설립하고, 첫 사업으로 ‘복사기 무료 나눔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중대형교회에서 사용했던 복사기를 고쳐 농어촌·미자립교회에 무료로 전달했습니다.

이후에 ‘백내장 수술 지원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서울 강남의 모 안과와 협약을 맺고 정밀 안과검진 및 백내장 수술비를 지원했습니다. 이 사업을 통해 총 400여명이 혜택을 받았습니다.

끝으로 하시고 싶으신 말씀은?

= 이전처럼 교회에서 모두가 예배를 드리는 그 날이 빨리 오길 기도합니다. 지금은 최선을 다해 정부와 협조하여 방역을 준수하고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기를 합심하여 기도드립니다.

저희 제품은 사진을 갖다 대어도 사람으로 인식하거나 체온을 측정하거나 하는 일은 절대 없습니다. 오직 사람만 인식합니다. 타 업체와는 다르게 철저한 테스트와 엄선된 검증을 거쳐서 발열을 측정해 드리는 완벽한 열화상카메라 입니다.

품질보증, 책임보증을 통해 교회가 만족할 때까지 책임지겠습니다. 더는 교회에서 열화상카메라를 비싼 가격에 사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교회의 폭넓은 선택을 위하여 다양한 제품(小.中.大)이 준비되어 있습니다(148만원~198만원). 한국교회에 10000여대의 복사기를 납품하고 관리하는 ‘영광기업’과 함께 코로나19를 지혜롭게 이겨나가시길 바랍니다.
☎ 제품문의: 010-3651-8572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