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사] 합신,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발표!
[광고기사] 합신,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발표!
MOU 체결 대학 졸업자·선교단체 사역자도 자원 가능
  • 기독신문
  • 승인 2020.08.24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2021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는 입학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입시전형 안내뿐만 아니라 식사, 특강, 선물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2021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는 입학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입시전형 안내뿐만 아니라 식사, 특강, 선물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정창균 총장, 이하 합신)는 2021학년도 목회학 석사(M.Div.) 신입생 모집 전형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합신은 입학전형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9월 17일(목) 합신 4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입학설명회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해당 날짜에 참석이 어려운 경우, 9월 19일(토) 또는 11월 19일(목)에 열리는 간단한 설명회 참여도 가능하다.

목회학 석사 특별전형 실시

합신의 목회학 석사 특별전형은 다른 신학대학원에서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입학전형이다.

기존 일반전형과 별도의 특별전형을 실시하여 지원자격에서 (2) 합신에서 인정하는 선교단체에서 4년 이상 선교사로 사역한 자, (3) 합신과 MOU를 체결한 학생선교단체에서 4년 이상 간사로 사역한 자, (4) 합신과 MOU를 체결한 대학교 졸업생(또는 예정자)으로 지원자격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합신은 일반전형에서 실시하는 필기고사(성경, 영어) 대신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사역 경험 중심으로 하여 입학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소명자에게 배움의 기회를 준다

현재 합신은 학교와 선교단체 간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점차 넓히고 있다. 앞으로 소명 받은 목회자 후보생들에게 특별전형을 통해 입학의 기회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합신 입학담당자는 “특별전형은 심층 면접을 통해 입학 동기와 신학적 소명을 반영하여 학생을 뽑는다”면서 “사명 받은 이들에게 영어시험 점수가 아닌 부르심에 따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특별전형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특별전형 및 일반전형 일정은?

특별전형의 원서접수는 9월 1일(화)부터 10월 20일(화)까지이다. 원서는 합신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원서접수를 하고, 지정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방문 접수로 서류 제출해야 한다.

특별전형 일시는 10월 24일(토) 오전 10시에 실시한다. 합격자 발표는 10월 28일(수) 합신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일반전형의 원서접수는 9월 1일(화)부터 12월 4일(금)까지이다. 원서는 합신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원서접수를 하고, 지정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방문 접수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일반전형 일시는 필기고사가 12월 8일(화) 오전 9시에 실시한다. 면접은 12월 8일(화) 오후 2시부터 12월 10일(목)까지 진행한다. 합격자 발표는 추후 합신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일반전형 지원자를 위한 팁!

합신은 2021년 모집요강을 통해 일반전형 지원자를 위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목회자 후보생에게는 성경고사와 영어시험이 부담일 수 있다. 따라서 그들에게 철저히 준비할 수 있도록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있다.

성경고사는 합신대학원 출판부에서 2018년에 출간한 <성경문제> 도서를 구매하여 예상문제를 통해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성경고사 대부분의 문제가 출제되고 있는 <성경문제>는 성경이란 넓은 시험 출제범위에서 시험 출제의 포인트를 잡아준다.

또한, 영어시험의 경우 시험범위를 NIV 여호수아, 요한복음, 히브리서로 안내하고 있다. 독해 및 번역 능력을 평가하며, 시험에서 요구하는 수준을 설명하고 있다.

이 외에도 면접에 대한 평가항목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전형에 관심 있는 지원자라면 합신 홈페이지에서 모집요강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FOLLOW ME” 입학설명회 개최

합신은 입학을 희망하는 모든 목회자 후보생 혹은 일반인들을 위해 2021학년도 입학설명회를 연다.

일시는 9월 17일(목) 오전 10시 30분 수원 광교신도시에 위치한 합신 교정에서 “FOLLOW ME”란 주제로 개최한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입시 설명회뿐만 아니라 경건회, 질의응답, 수업 청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점심 제공, 도서 및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순서로 진행할 계획이다. 설명회를 통해 전반적인 학교 분위기를 익히고, 입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합신 교학과(☎031-212-3694, 내선2) 또는 학교 홈페이지(www.hapdong.ac.kr)를 통해 할 수 있다.

합신대학원 입학담당자는 “이번 입학설명회에서 목회자와 선교사로 소명을 받은 많은 분의 참여와 입학을 지원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www.hapdong.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