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학교 평생교육원, 20년 2학기 수강생 모집

총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사당캠퍼스)에서 2020년 2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교육원에서는 대학 졸업과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와 교회음악 교육 전문 콘서바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력과 관계없이 누구나 전문교육아카데미(이하 전문교육)를 통해 관심 분야의 공부를 하고, 관련 자격증도 함께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신입생 모집 

총신대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에서는 학사학위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학 졸업과 동등한 총신대 총장명의 학사학위 및 교육부 장관명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대학 졸업자의 경우 전공 48학점(16과목) 이수로 총장명의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모집전공은 신학, 교회음악이며, 이 외에도 사회복지학, 상담학 및 교양 관련 학점 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총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2020학년도 2학기 학점은행제 학사학위과정과 전문교육, 콘서바토리 교육과정을 수강생을 모집한다. 전문교육에서는 저렴한 학비로 총장명의 수료증 및 민간 전문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 늘 배움을 실천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수강한다. 
100세 시대, 학점은행제를 통해 배움의 열정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자신의 관심분야를 공부하여 관련 전공학위와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정년 은퇴 이후 새로운 직업을 고민하는 사람에게 길을 제시하고, 막막한 취업준비생에게 미래를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만학도도 고등학교 졸업자 혹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면 누구나 제도를 이용하여 배움의 갈증을 해결할 수 있다.

● 총신의 정신을 바탕으로 교육
본교 학점은행제는 목회 현장과 사회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는 총신의 교육이념에 따라 전공들을 교육한다.
신학, 교회음악 전공은 본 대학의 주요 전공으로 우수한 교수진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운영된다. 그리고 사회복지학, 아동학, 상담학 전공은 교회와 더불어 사회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하는 교육이념에 따라 가르친다.
그리하여 배움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개혁주의 신학에 바탕으로 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그들의 삶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준다.
정식 학위와 국가자격증도 취득 가능
총신대 학점은행제의 장점은 학사 학위를 받으면서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따라서 학사학위가 없이 신학교, 신학연구원, 군소 교단 학교를 졸업했던 사람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정식 학위와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통해 목회 영역을 넓혀 나갈 수 있다. 
2학기 학점은행제 신입생 모집 및 수강신청은 8월 17일(월)부터 8월 27일(목)까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상담문의: 02-3479-0552

 콘서바토리, 칼림바지도자과정 개강 

평생교육원의 콘서바토리는 교회음악을 배우는 대표적인 교육기관이다. 특히 이번 학기 주목할 수업으로, “칼림바지도자과정”에서 수강생을 모집한다.

● 관악기의 대안으로 칼림바 배우자

콘서바토리에서는 칼림바지도자 과정을 새롭게 개설한다.<br>
콘서바토리에서는 칼림바지도자 과정을 새롭게 개설한다.

칼림바지도자과정은 어린이부터 실버계층까지 쉽게 배울 수 있는 체명(體鳴) 악기인 칼림바 연주법 클래스이다. 또한, 코로나19 비말 전파 위험 때문에 악기 레슨이 어려운 요즘, 초등학교. 방과후 과정, 문화센터 강좌 등에서 가르치는 교사들에게, 칼림바는 관악기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본 과정은 음악의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한 강의와 함께 다양한 장르의 레퍼토리를 활용하여, 재미있고 효과적인 개인 및 그룹 지도의 적용방법을 익힐 수 있다. 과정 이수 후, 자격시험에 통과하면 민간자격증(2급)도 취득할 수 있다.

 ● 8월 말부터 2급 지도자반 개강
칼림바 수업은 동작구에서 주최하는 ‘2020 대학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도 선정됐다. “내 손 안의 작은 피아노, 칼림바” 프로그램은 동작구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입문과정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신청자만 선착순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
이후 본교 콘서바토리에서는 칼림바에 관하여 더 배우고 싶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2급, 1급 자격증 수업도 지속해서 개설할 계획이다.
※ 2급 지도자반: 8월 22일, 29일, 9월 5일(토 3주) (☎ 02-3479-0563)
※ 동작구민 무료 입문과정: 9월 19일 ~ 11월 7일(토 7주) (*동작구청 접수)

● 총신대 콘서바토리에서는?
콘서바토리는 교회음악 사역자의 꿈을 성취하고 비전을 이룰 수 있는 인재 길러내는 사명을 목표하고 있다. 따라서 콘서바토리에서는 교회음악 지도자가 되기 위한 음악적·목회적·신학적 훈련을 하고, 다양한 음악 활동 경험과 연주 역량을 쌓을 수 있다. 기초이론과 실기교육, 정기연주회를 병행하며, 음악에 대한 평생 배움을 성취할 수 있다.
상담을 통해 수업을 받을 수 있다. 
  ☎ 상담문의: 02-3479-0563

 전문교육, 맞춤 자격증 취득 
 다양한 인문·교양 수업 개강 


전문교육아카데미는 시대 요구에 발맞춰 교회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강의를 제공한다. 그리고 일정 기간 수업을 수강하면 누구나 총장명의 수료증 및 민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전문교육 수강신청은 9월 7일(월)까지 신청 가능하며, 개강일은 각 과정의 일정에 따라 다르다. 총신대 동문 혹은 동작구, 강남구, 서초구, 관악구 지역주민은 수강료 10% 할인 혜택이 있다. 
☎ 상담문의: 02-3479-0625

● 총신대 영어교육 전문가가 제공하는 쉽고 유용한 학습자 맞춤식 영어아카데미
영어아카데미는 누구라도 쉽게 배우고 알아두면 유용한 영어 표현을 익히고, 영어에 자신감을 갖춰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하도록 돕는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본 아카데미는 총신대 영어교육과 전임교원과 원어민 교수, 영어교육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어린이를 위한 재미있는 영어 지도법 과정”(수/16:00)은 어린이들의 영어 학습 흥미를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이고 재미있는 영어지도방법을 학습하고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영어지도 실전 능력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다.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신나는 영어 과정”(목/18:00)은 쉽게 누구나 영어표현을 배우고 영미문화에 대한 이해를 확장할 수 있게 하여, 영어를 자신 있게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다. 

● 부모교육 관련 교육과정
“우리집 행복아이 키우미(조·부모교육 양육자)”(금/16:00)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부모 또는 조부모의 양육 돌봄이 증가함에 따라 조·부모의 양육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유아교육기관 부모교육 코칭(부모교육 전문가)”(화/18:00)은 관련 직종 종사자가 각 기관에서 개별 유아의 가정에 맞춤형 부모교육을 시행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부모교육 코칭 프로그램이다.
“엄마와 아이를 위한 아트테라피 놀이”(목/10:00)은 코로나 시대에 가정에서 아동심리 미술활동을 통해 가족관계 개선을 도모하고, 동시에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심적 안정을 돕는 교육이다.

 ● 교양·문화 관련 교육과정
“펜수채화 여행스케치”(월/19:00)은 <리나의 여행스케치> 저자에게 직접 배우는 펜 수채화 과정이다. 여행과 일상에서 소중했던 기억을 펜을 가지고 수채화를 그린다. 이를 통해 수채화 기법과 다양한 표현법을 익히고, 동시에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독서토론지도사 2급”(월/19:00)은 <공부가 즐거워지는 독서토론> 저자가 강의하는 다양한 독서토론 방법을 배우고, 이를 자신의 의견과 글로 표현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를 향상하는 프로그램이다.

● 국가공인자격증 준비 교육
“사회복지사1급 핵심요약반”(토)은 다년간 시험 출제의도를 꿰뚫고 있는 유명 강사와 함께 사회복지사1급 국가자격증 취득을 목표한다. 수업은 핵심 출제 유형 위주로 다루며, 합격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한다.

● 교회리더십 및 심리·상담 과정
“교회여성사역자·기독교심리상담”(월/10:00)은 교회에서 핵심 역할을 맡은 여성 평신도와 사역자를 위한 교육이다. 성경 연구와 리더십, 상담, 스피치 수업 등을 통해 바른 여성 지도자를 육성하여 건강하게 교회를 섬길 수 있도록 돕고, 생명력 있는 교회로 성장하는 데 기여한다.
“심리검사전문가(임상심리사2급 대비반)”(화/10:00)은 유명 강사와 함께 심리검사를 실기하는 방법부터 결과도출과 해석방법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하여, 실제 상황에서 실습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수강과 동시에 임상심리사 2급 국가자격증 응시를 위해 필요한 수련시간이 인증된다.
“부부회복”은 기독교적 상담을 통해 성격적인 방법으로 부부 문제를 치유한다. 부부간의 갈등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해가는 과정이다. 본 과정을 이수하면 부부회복상담 1급, 인성검사 2급 자격증을 받는다.
“성경적 감정코칭” (목/10:00)은 감정의 실체를 성경과 상담학, 심리학을 통해 통합적으로 분석하는 수업이다. 자신의 상함 감정을 스스로 코칭하는 자기치유법을 배우며, 타인의 상한 감정을 치유하는 멘토 혹은 상담자가 되기 위한 교육이다.
“전인상담”는 심리상담, 개혁주의 목회상담, 치유상담을 학습하여, 수강자 자신이 치유 회복된 것을 경험하고 건강한 교회와 가정을 세우는 프로그램이다. 많은 사모, 교역자 등이 수강하고 있다. 수료하면 전인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 실버·건강 관련 교육
“시니어운동전문강사”(토/10:00)는 요양원, 경로원, 복지관, 데이케어센터 등에서 실제적인 활용 가능한 운동을 교육한다. 시니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즐겁고 건강하게 운동을 지도할 수 있는 강사 자격과정이다. 많은 노인 관련 전문가들이 본 과정을 통해 매달 다양한 특강과 콘텐츠를 받는다. 과정을 이수하면 시니어운동전문강사1급 자격증을 취득한다.
“실버레크리에이션”(월/19:00)은 고령화 사회의 맞춤직업인 실버레크리에이션 지도자를 양성한다. 기존 강의의 틀을 깨고 노인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혁신적인 강의기법을 전수한다. 역동적이고 즐거운 실습을 해 수업 시간 내내 수강생에게 행복을 느끼게 만든다. 본 과정을 이수하면 실버레크리에이션1급, 펀리더십1급, 웃음지도사1급 자격증을 취득한다.
관심 있는 예비 수강생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등록이 가능하다.

※ 학습 상담 및 수강 신청: 
   총신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http://lle.csu.ac.kr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