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손길을 따라서〉 개정증보판 출간

구약학자 김오권 목사(안산한길교회)의 <하나님의 손길을 따라서>(창대) 개정증보판이 출간됐다. 이번 책에서는 이전보다 약 100페이지 정도의 내용이 추가됐고, 일부 수정 보완됐다.

<창세기 어드벤처>가 목회자와 신학생을 주 독자로 설정했다면, <하나님의 손길을 따라서>는 성도 누구든지 이해하기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서술됐다.

많은 관심 받아 개정증보판 만들어

2년 전, <하나님의 손길을 따라서> 출간 이후 폭발적인 관심이 목회자들과 성도들에게 있었다. 이 책이 발간된 이후 단체로 주문하여 선물이나 전도용으로 배부가 됐다. 특별히 어느 신학교에서는 교수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인하여 교재로 활용해 사용할 정도로 상당한 인기를 얻었다.

한편 한편이 짧고 재미있어서 한번 잡으면 빠르게 끝까지 읽어 내려갈 수 있다. 어느새 창세기 전체의 흐름이 머릿속에 들어오고 하나님의 성품에 탄복하고 우리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다.

저자 김오권 목사는 “하나님의 손길을 따라서 나아가야 합니다. 그분의 손길에 창조의 능력이 있으며, 깊은 사랑과 치유와 주님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창세기, 전문가의 글을 통해 읽어야

성경의 맨 처음에 나오는 창세기는 흥미롭지만, 결코 만만치 않은 책이다. 천지창조 이야기가 나오고 고대근동문화를 이해해야만 받아들일 수 있는 근친상간, 일부다처제, 인신제사 등의 사건들이 존재한다. 배경지식이 없이 읽으면 한낱 옛날이야기로 들린다. 따라서 목회자들은 창세기를 설교할 때마다 창조섭리와 교훈적인 부분을 균형 있게 강조하려고 애쓸 수밖에 없다.

저자는 30대에 미국에 건너가 구약학과 상담학을 공부했다. <창세기 어드벤처>, <구약신학(1), (2)> 등 다수의 저서를 발간하여 구약에서도 특별히 창세기에 관하여 심도 있게 공부하여 창세기에 정통한 목사로 알려져 있다.

이번 책에는 저자의 구약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영감 있는 설교능력에 잘 녹아 있다. 그래서 목회자들은 설교 준비의 참고용으로, 성도들은 성경을 이해하고 은혜를 회복하는 방편으로 사용하면 유익하다.

깊이 있는 통찰력과 연구 담아내

이 책의 특징은 누구나 쉽게 이해가 되도록 내용을 흥미롭게 전개하였을 뿐만 아니라 내용 또한 이전에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창세기의 숨어있는 내용을 깊이 있는 통찰력과 연구를 통해 구속사적인 관점에서 내용을 전개하고 있다.

이 도서는 총신대 오태균 교수,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 영화배우 박중훈 집사, 기독신문 주필을 지냈던 이종찬 목사, 신한대학교 김용섭 교수 등이 추천했다.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는 이 책에 대해 “구원의 길잡이가 되는 ‘창세기’ 내용을 하나님의 구속사적 측면에서 꼼꼼한 구성과 신학적으로도 정확한 안목으로 잘 접목하여 신선한 충격을 준다”며, “특별히 성경을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평신도들도 매우 쉬우면서도 흥미롭게 창세기의 내용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시원하고도 명쾌하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은혜의 가이드북이 될 것”이라고 추천했다.

김오권 목사는 “창세기는 볼수록 오묘함과 신비로움의 베일에 싸여 있다”면서 “창세기를 이해하지 못하면 성경 전체의 구속사적인 흐름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책 수입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김오권 목사는 이전과 같이 이번에도 출간되는 책의 모든 수입금을 어려운 학생들에게 전액 장학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어릴 적부터 가정 형편이 어려워서 힘들게 학업을 할 수밖에 없었던 김 목사는 앞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목회자가 되기를 갈망했다고 하면서 이번 도서 역시 수익금을 그런 용도로 사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오권 목사가 시무하는 교회는 경기도 안산 지역에 “안산한길교회”를 개척하여 꾸준한 성장과 부흥을 이루고 있으며, 현재 준비된 228평의 대지에 500평 규모의 새로운 성전건축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김 목사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선한 목자요, 꿈을 향해 도약하는 교회가 되기 위해 오늘도 특유의 긍정적 에너지와 밝은 미소로 소망의 항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 구입문의: 010-9771-0360

저자 소개/ 김오권 목사


  - 한국성서대학교
  -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 Israel Institute of Holyland University(성서고고학 연수)
  - North Carolina of University(Th.M)
  - Henderson Christan of University(DCC)
  -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상담학박사과정 수료)

  - 총회신학원 구약학교수 역임
  - 안산 한길교회 담임목사(합동)

* 논문:  창1:1~2에 나타난 인류의 기원과 창조역사, New Age Movement에 관한 고찰 등
* 저서: <삶의 지혜를 찾아가는 길>,
 <창세기 어드벤처(비전출판사)>,
 <구약신학(1), (2)> 등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