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비대면 기부 캠페인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에서 코로나19에 따라 언택트(비대면)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굿윌스토어는 지난달 12일 온누리교회와 함께 ‘드라이브 스루’ 기부 캠페인을 시범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차량 트렁크에 기부할 물품을 담아오면 굿윌스토어 직원들이 사람 간 접촉 없이 물품만 수거하는 형태다. 당시 모인 기부물품만 2만1000여 점, 물품을 싣는 데만 1톤 트럭 8대가 동원됐다.

드라이브 스루 기부 캠페인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 확산에 따라 도입됐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며 기업이나 교회 등에서 이루어졌던 ‘단체 기부’ 형태가 감소됨에 따라 마련된 것이다. 드라이브 스루 기부 캠페인은 기부를 원하는 교회나 기업 등 단체 물품 기부를 원하는 곳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시 굿윌스토어 직원들이 현장에서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기부물품을 수거해간다.

굿윌스토어는 드라이브 스루 기부 외에도 다양한 언택트(비대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 곳곳에 설치된 굿윌스토어 ‘무인기부함’이나, 택배 반품 수거와 같은 형태로 문 앞에 기부할 물건을 두면 굿윌스토어 직원이 수거해가는 ‘방문수거’ 등이다. 무인기부함과 방문수거는 개인들의 참여도 가능하며, 수거함 위치 확인이나 방문수거 신청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홈페이지(goodwillstore.org) 또는 전화(1670-912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은 “코로나19 속에서도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기부를 실천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드라이브 스루 기부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기부자와 직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굿윌스토어의 가치를 알리고 나눔문화 확산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