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부·반기독교대책위·교회생태계위 연석회의

교단의 대사회문제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사회부 임원들과 반기독교세력대응위원회, 교회생태계특별위원회 위원들이 협력할 것을 다짐하며 서로 악수를 하고 있다.
교단의 대사회문제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사회부 임원들과 반기독교세력대응위원회, 교회생태계특별위원회 위원들이 협력할 것을 다짐하며 서로 악수를 하고 있다.

동성애와 동성혼, 차별금지법, 인권조례, 낙태죄 등 대사회적인 이슈가 대두할 때마다 교단 차원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잇따라왔다. 이에 교단 내 대사회문제를 다루는 위원회와 상비부가 머리를 맞대고 효과적인 대사회문제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회부(부장:장재헌 장로), 반기독교세력대응위원회(위원장:이성화 목사), 교회생태계특별위원회(위원장:이규섭 목사)는 2월 20일 총회회관에서 연석회의를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각 부서 및 위원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사회문제 대응책을 공유하고, 협력이 필요한 영역과 방법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반기독교세력대응위원회는 “차별금지법의 위험성과 각 정당의 입장을 담은 유인물을 제작해 전국교회에 배포할 예정”이라며 “3개 부서와 위원회가 힘을 합쳐 진행하면 더 효과적일 것”이라고 협력을 요청했다.

이에 참석자들은 4월 15일 총선 이전에 차별금지법 전단지를 3개 부서와 위원회 이름으로 전국교회에 발송하기로 하고, 전단지 문건은 전문위원에게 맡겨서 문구를 수정하기로 했다. 또한 필요한 예산은 각 위원회 및 상비부와 협력해 집행하기로 했으며, 총회에 예산 추경을 청원하기로 결의했다.

더불어 차별금지법 이외에도 중요한 대사회문제가 대두할 때마다 3개 부서와 위원회가 함께 소통하며 공동 대응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또 반기독교세력대응위원회가 교단 산하에 권역별로 위원회를 설립하기로 했다는 보고에,  교회생태계특별위원장 이규섭 목사는 “교회생태계특별위원회도 5월 중 전국 노회 산하에 위원회를 조직하기 위해 각 노회에 공문을 발송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위원회의 성격과 목적이 유사한 만큼 한 노회에 두 위원회로 이분화하지 말고 공동으로 대사회문제에 대응해 나갈 위원회를 전국 노회 산하에 조직하자”고 협력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