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이사 존속 여부 판단 위해 학내외 관계자 의견 청취
"현재 시기상조" "정이사 체제 전망 유동적, 사태 후속처리 미흡"
1월 사학분쟁조정위서 최종 결론

교육부가 총신대학교의 임시이사 체제를 지속할지 여부에 대한 판단을 하기 위해서 현장 실사를 실시했다.

교육부는 12월 19일 실무 담당자 3인을 총신대학교로 파견해, 학내 구성원과 총회 관계자들을 고루 만나 총신 정상화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교육부가 면담한 대상은 교수, 직원, 학생, 동문, 현 임시이사, 구 재단이사, 총회 대표 등으로 다양했다.

면담에 참여했던 학내외 관계자들은 대체적으로 “정상화가 되어야 한다는데 이의가 없으나 현재는 시기상조로 보인다”는 입장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 이유로는 구 재단이사들의 이사직 복귀 소송 판결이 1월 14일로 예정되어 있어 아직 정이사 체제 전망이 유동적이고, 정관변경과 학내 사태에 대한 후속처리에 미진한 부분이 있기 때문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총신대의 임시이사 존속 여부를 결정할 권한이 있는 사학분쟁조정위원회는 1월 중순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이때 이번 면담 결과와 서면자료 등을 토대로 총신대에 대한 정상화 추진 가능 또는 불가능을 최종 결론짓게 된다.

한편 이날 면담에 참여했던 김종준 총회장은 “총회는 총신의 정상화를 원하며 정상화가 되어야 총회 차원에서도 학교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면서 "총신정상화에 대한 의지를 강하게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