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대 류종길 총장 인터뷰/류 총장 인물 사진 있음
 
미국 LA 시내에 위치한 미성대(총장:류종길 목사, America Evangelical University)가 의료 관련 단기 연수과정을 개설해, 전문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미성대는 2~3주 과정으로 마련된 '국제 간호학 프로그램'을 10년째 진행하고 있는데, 최근 2년간은 매해 800여명씩 참석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는 최근 한국을 비롯한 세계 의학계에서 의료인 자질 향상의 일환으로 단기 해외 의료 연수를 권장하는 것이 새로운 경향인데, 미성대가 발빠르게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커리큘럼을 마련했기에 가능했던 것으로 평가됐다. 프로그램은 의학 영어 교육을 주로 실시하며 미국의 다양한 의료기관을 탐방하면서 실습하는 것으로 구성됐다. 미성대는 간호학 프로그램 외에도 임상병리, 유아교육, 생물학과, 치위생학과, 물리치료 전공자를 위한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2001년에 설립된 미성대는 기독교대한성결교단 소속 목회자들이 설립했으며 지금은 초교파대학교로 성장했다. 기독교학 경영학 간호학 학사, 목회학 선교학 상담학 경영학 석사, 목회학 상담학 박사  등 다양한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박사 과정에는 '아가페 론' 제도를 마련해서 학비를 장기 대여해 주므로 점차 많은 학생들이 이 학교를 찾고 있다. 또 온라인 강의도 개설해서 해외선교사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경영대학원(MBA)도 설립하는 등 인재 유입을 위해 적극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 
학교는 미연방 교육부 및 학위인준기관의 허가를 받았으며 기독교대한성결교단과 MOU를 체결하는 등 교단과도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 노충헌 기자 mission@kidok.com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