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목사(동막교회)

송기섭 목사(동막교회)
성경은 우리의 인생을 여호와께 맡기기만 하면, 여호와께서 우리의 행사에 대한 경영을 이루어주시고,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주시며, 책임져 주신다고 말씀합니다. 우리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긴다는 말은 무슨 말인가요? 하나님께서 그 의미를 두 가지로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첫째, 여호와의 능력에 대해서 내가 신뢰하고 있는가 입니다. 지금도 여호와께서는 살아계셔서 천지 만물을 만드시고, 그것을 다스리시며, 역사를 이끌어가고 계시고, 오늘도 우리의 모든 삶의 형편을 쳐다보시고 아시며, 우리의 간절한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시는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에 내 자신의 신뢰가 있어야 합니다.

둘째, 여호와께서 이끄시는 대로 내가 전적으로 순종할 수 있는가? 여호와께 모든 행사를 맡겨놓고 정작 내 마음대로 하는 것은 여호와께 맡기는 것이 아닙니다. 요즘은 내비게이션이 거의 다 비치되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처럼 우리의 갈 길을, 행사들을 이미 알고 계시는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화면을 보면서, 성령 하나님을 통해서 들려주시는 음성을 들은 대로 순종하기만 하면, 틀림없이 우리는 목적지에 도착하게 됩니다. 여호와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을 신뢰하면서, 내 방법, 내 생각, 내 경험을 과감하게 포기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들을 때에, 성령 하나님께서 조명하시고 깨우쳐주시는 그 음성을 따라서 우리가 순종할 때 살 길이 생길 줄 믿습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