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복 목사(광주동명교회)

이상복 목사(광주동명교회)
바른 교회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뿐입니다. 교회가 예수님의 몸이라면 교회는 마땅히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과 사역을 계속 이어가야 합니다. 오늘 한국교회의 모습과 사역이 바른지 함께 점검해 보기를 원합니다.

한국교회는 사역 이전에 먼저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무리를 보시며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가지셨습니다. 목자 없는 양을 보는 것 같은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주님은 또 더 많은 일꾼을 보내달라고 기도하라 하십니다. 추수할 밭을 내다봅시다. 더 많은 일꾼들을 길러냅시다.

마태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을 세 가지로 요약합니다. 첫째, 회당에서 가르치셨습니다. 둘째, 예수님은 천국복음을 전파하셨습니다. 셋째, 모든 약한 것을 고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3대 사역은 그리스도의 끊임없는 기도와 쉬지 않는 전도를 통해 풍성하게 나타났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치심과 사역의 목표는 천국, 하나님의 나라였습니다.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는 그의 제자들과 전 교회를 향해 ‘모든 민족으로 제자를 삼으라’고 명령하십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예수 그리스도가 중심되어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이 회복되고 통일되는 영원하고 범 우주적인 나라입니다. 그 나라를 위해 수고하는 것만이 가장 고귀하며 영원합니다. 그 나라를 위해 함께 사역하는 한국교회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