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복음
김동수/킹덤북스/2만5000원

본서는 목회자, 신학생, 평신도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요한복음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본문을 일정한 분량으로 나누어 설명했다. 곧바로 성경 주해를 설교와 삶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본문을 쉽게 해석했다. 또 목회적 필요에 따라 성경 본문을 적용, 활용할 수 있게 편성한 것이 특징이다. 성경 본문을 먼저 제시하고 본문에 대한 상세한 주해와 이를 바탕으로 한 핵심 메시지를 소개했다. 실제 설교를 구상하거나 성경공부를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대가 묻고 성경이 답하다
톰 라이트/IVP/1만6000원

저자는 성경에 대한 방대한 연구와 깊은 통찰을 토대로 새로운 악의 문제, 과학과 종교의 관계, 여성 안수, 과학적 관점에서 본 부활, 현대 문화와 성속 이분법, 정치 참여, 예술의 역할, 성경적 재림과 종말 이해, 환경 보호 등 현대의 온갖 쟁점에 대해 과연 성경이 어떻게 답하는지 치밀하게 탐구한다. 그럼으로써 이 땅에 발을 딛고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 나라 백성으로서 다시금 소명을 확인하고, 성경에 담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참된 제자로서 세상을 섬기도록 살아있는 지혜를 전달한다.

 
그리스도가 구속한 여성
김세윤/두란노/8000원

저자의 <하나님이 만드신 여성>(2004년)의 개정판이다. 저자는 구약은 여성을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은 존재라고 가르치며 예수님은 여성을 존중하고 여성을 복음의 첫 선포자로 세우셨다고 강조했다. 바울도 남녀의 동등성을 주장했으며 교회에서 여성이 설교하는 자체를 반대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저자는 여성안수 문제를 직접적으로 언급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보수교회가 남녀관계와 여성의 리더십에 대해 성경적 가르침을 왜곡하고 있다고 비판한다. 더불어 기계적인 남녀평등 역시 경계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