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자립교회 지원 대책, 은급기금 조성방안 ‘활발’

경기중부 / 원로·은퇴목사 위로회 개최       서수원1 / 노회규칙·선관위 규칙 정비
전북 / 교회자립위원회 수립                   서수원2 / 노회발전위 한 회기 연구



경기중부노회(노회장:김성수 목사)는 제58회 정기회를 10월 12일 베들레헴교회에서 개최했다. 정기회에 이어 경기중부노회는 노회산하 원로 및 은퇴목사 부부 위로회를 10월 26일 오전 9시 수원성민교회에서 열었다.
▲목사안수:최보수 ▲강도사인허:유지훈 이철현 ▲목사이거:박성희(제주) ▲교회합병:만수은혜교회와 행복한교회 ▲교회설립:백석꿈의교회(강상재) ▲교회폐쇄:성산은혜 시온산 포승행복한

▲ 군산동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성찬식이 진행되는 모습.

군산동노회(노회장:장용배 목사)는 제76회 정기회를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군산중앙교회에서 열고 현재 시무 중인 증경노회장단 중에서 목사 3명, 장로 2명을 노회장이 지명해 전형위원으로 세우도록 규칙을 개정했다.
또한 상비부는 전도선교부 교육친교부 등 11개 부서로 통폐합했으며, 새순교회 경암교회와 임용규 김승연 박정동 서원택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목사안수:이영구 ▲강도사인허:최보람 문보민

김제노회(노회장:최준환 목사)는 제109회 정기회를 10월 27일 노회회관에서 열었다. 봄 정기회를 매년 3월 셋째 주일 후 화요일 오전 9시 30분에 개회해 목요일 오후 5시에 폐회하며, 수요일에는 낮 12시까지만 회무를 진행하기로 했다. 단 서류접수는 첫 날 오후 3시까지로 정했다.
만경교회 관련 건은 노회장이 지명한 5명의 수습위원에 맡기기로 했으며, 김성철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목사안수:한영석 한성기 이명철 박양훈 최성진 김영고 ▲강도사인허:강경민 ▲목사이래:정요한(목포) 강정구(한동) 김종귀(동전주) 김성철(대전) ▲목사이거:방극철(전서) 박병덕(전북제일) 강태욱(동부산).

동전주노회(노회장:한기영 목사)는 제81회 정기회를 10월 15일 장수 장계교회에서 열고 정기회 일시를 매년 4월 둘째 주 화요일과 10월 둘째 주 화요일로 변경했다. 또한 상비부조정위원회 보고를 받고, 노회 상비부를 15개에서 10개로 조정했다. 오명현(전주함께하는교회) 이규상(장계교회) 목사에 대한 위임목사 청빙청원은 허락했다.
▲목사안수:박승조 이종은 유연수 장성민 김승기 김성훈 이윤형 ▲강도사인허:박희열 김요한 ▲목사이래:이재필(중전주)

▲ 무안노회 가을정기회에서 강도사 인허자들이 서약하고 있다.

무안노회(노회장:박종봉 목사)는 제120회 정기회를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현화교회에서 열었다. 은급비 지급 및 은급 기금 조성 그리고 은급관리위원회 회칙에 관한 건을 은급부와 은급관리위원회에 맡겨 연구한 후 다음 회기에 보고하도록 했다.
새열매교회 등록의 건은 총회에 재등록을 요청하기로 했으며, 노회 지역경계는 전남권으로 규칙을 수정하기로 하여 규칙부에 맡기고 봄 노회에 보고하도록 했다. 또한 황선호 목사(상천교회)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강도사인허:김의신 문일민 김지훈.

서수원1노회(노회장:한동은 목사)는 제50회 정기회를 10월 12일 수원제삼교회에서 열었다. 서수원1노회는 노회정비위원회를 두어 노회분립에 따른 노회규칙, 노회선거관리규칙 등 노회 정비에 관한 전권을 위임받아 회기 내 연구하여 결정한 규칙을 다음 임시노회에서 받기로 했다.
노회정비위원은 한동은 목사, 김충식 목사, 조신현 목사, 김병호 목사, 박석만 장로, 장용섭 장로, 김일래 장로 등 7인을 선정했다.
또 수원신학원과 서수원1노회와의 합의는 △수원신학원은 김연도 목사에 대한 모든 소송을 취하할 것이며 향후 절대로 재시도 하지 아니한다 △수원신학원은 수원신학원의 모든 재산권이 관련 6개노회(수원 용인 남수원 경기서 서수원1 서수원2)의 총유재산임을 정관에 명시하고 재산의 처분이 필요할 시에는 반드시 모든 6개 노회의 찬성결의를 득해야만 한다 △수원신학원은 향후 재산권에 대한 정관 변경 필요시 6개 노회의 결의를 득해야 한다 △위 사항이 이행되어 조건이 충족된 것을 확인한 후 서수원1노회는 수원신학교회를 폐쇄하기로 한다 등 4가지 사항이 총족되었을 시에 효력이 발생하는 조건부 합의를 하기로 했다.
이 밖에 강도사고시에 합격한 김호수 제관식 주세종 홍현석 씨를 인허했다.

서수원2노회(노회장:이성환 목사)는 제50회 정기회를 진흥교회에서 개최했다. 서수원2노회는 노회발전위원회 보고를 한 회기 연구하여 받기로 결의했다.
또 고시규칙부가 전도선교부에서 복지부를 분리하고, 다음 회기부터 적용하자고 제안한 규칙수정안을 만장일치로 결의했다. 최동욱 씨가 총회 강도사 고시에 합격할 때까지 노회가입 청원이 보류된 예은교회 당회장으로 동부시찰장 신성만 목사를 파송하기로 허락했다.
▲목사이래:정찬문(남서울) ▲목사이거:천기훈(중부) ▲교회가입:행복한화산(차용진) 예은(최동욱).

인천노회(노회장:박세철 목사)는 제103회 정기회를 10월 6일 은석교회에서 개최했다.
▲목사안수:강태종 고종현 김경식 김근욱 김동욱 김세용 문지원 손동철 이지훈 장영민 전정훈 홍영훈 ▲강도사인허:고정우 구자용 박주성 이도석 ▲목사이래:곽진(수도) 고정민(서대전) 김성은(강동) 지은태(서울강서) 채수기(한성) ▲목사이거:김상태(남황동) 김효남(동서울) 최준국(충남) ▲교회설립:에덴의정원(곽진) 유은(최인철) ▲교회폐쇄:초우량.

전북노회(노회장:송기준 목사)는 제160회 정기회를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전주팔복교회에서 열고 미자립교회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노회 교회자립위원회에서 수립하여 보고하도록 했다.
또한 주원교회(박근식 목사)와 벧엘선교교회(이상봉 강도사)를 기도처로 세우고, 노회 임직과 인허를 받은 대상자들의 서류 제출시 혼인관계증명서를 보완하여 받기로 했다. 이와함께 고 윤남중 공로목사 기념사업의 전권을 임원회에 일임하고, 양무리교회의 주소변경을 허락했다.
▲목사안수:한상호 장태환 권성수 ▲강도사인허:김정호 전기호 김용규 이상봉 ▲목사이거:임재희(충청) 윤주남(군산) 김형선(전주) 문승호(중서울)

제주노회(노회장:김종철 목사)는 제99회 정기회를 10월 6일 제주서문교회에서 개최했다.
노회는 은퇴목사노후대책위원회의 보고대로 노회 약정액을 1000만원에서 500만원으로 조정하기로 했다. 노회는 이번 회기 규칙수정도 단행했다. 수정안에 따르면, 상비부인 교육부서에 대학부를 삽입키로 했으며, 타교단에서 이명해 온 장로를 시무하게 하려면 교인등록 후 만 2년이 경과한 후 노회에 청원하여 면접만 실시하기로 했다.
▲교회가입:제주광염교회.

중서울노회(노회장:김구년 목사)는 10월 13일 현리교회(배치영 목사)에서 제72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안건을 처리했다.
▲목사이래:김현국(구미) 김정(서한서) 김성주(서울남) 운승호(전북) 이문수(평북) 송인수(동서울) ▲목사이거:유재경(경기) 장성진(수도) 김승열(한남) ▲목사안수:김옥인 김일휘 라아론 박준영 박지상 이사무엘 이창규 제요한 ▲강도사인허:김진주 양진우 최형철 ▲교회설립:성경읽는교회(김영배 목사)

▲ 중전주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안건토의가 한창이다.

중전주노회(노회장:김윤태 목사)는 제10회 정기회를 10월 20일 전북구미교회에서 열고 총회세례교인헌금에 지교회가 적극 참여하도록 독려하기로 했다. 전주동부교회의 강성찬 목사 원로목사 추대 및 김중경 목사 위임목사 청빙을 허락했다.
▲강도사인허:손길남 ▲목사이거:이재필(동전주).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