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철 목사의 로마서 2
이재철/홍성사/14,000원

이재철 목사의 로마서 설교 두 번째. ‘영화롭게 하셨느니라’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책은 8장부터 12장 8절까지를 본문으로 각 장이 담고 있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로마서에 담긴 교리의 핵심인 8장을 통해 우리를 영화로운 존재로 훈련시키는 주님의 뜻을 알고 주님의 손길에 전부를 맡기자고 강조한다. 흥미로운 예화들은 로마서 읽기를 더욱 풍부하게 한다.
 
 
인도 선교의 이해
진기영/기독교문서선교회/17,000원

인도가 2000년의 선교 역사를 갖고 있음에도 기독교가 전 계층을 아우르는 종교가 아닌 최하층을 대상으로 한 종교로 한정된 역사적 원인과 이유를 분석하고 있다. 학부에서 역사학을 전공하고 목회와 선교현장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저자는 서구교회가 왜 인도 선교에 실패했는지 설명하고 역사적 사실에 근거해 인도 선교의 방향을 설득력있게 제시하고 있다.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
이창우/규장/13,000원

선한목자병원 이창우 원장의 치유행전. ‘하나님이 부르시는 곳으로 달려간다’는 신념이 선교 DNA가 되어 세계 오지를 누비며 가난하고 아픈 영혼들을 치유한 여정을 그리고 있다. 라오스 파키스탄 네팔 등 13개국 14개 지역에 무료진료소와 선교병원을 세워 의료선교사역의 의미와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저자의 치열한 의료생애를 차분하면서도 생생한 목소리로 그리고 있다.
 
 
바벨론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기
래리 오스본/두란노/12,000원

미국에서 영향력이 큰 10대 교회중 하나로 꼽히는 노스코스트교회 래리 오스본 목사의 교회공동체를 위한 충언. 바벨론에 포로로 끌려가 살았던 다니엘의 삶을 새로운 각도에서 조명하며 출구 없이 오늘을 사는 그리스도인이 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아등바등 살아남는데 급급한 인생이 아닌 ‘하나님의 정예병으로 번성’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앤드류 머레이의 예수님처럼
앤드류 머레이/브니엘/12,000원

19세기 남아프리카의 성자이자 기도와 성령의 사람인 앤드류 머레이의 또 다른 신앙생활 묵상. 책은 복된 예수님을 닮아가도록 부르심을 받은 우리는 과연 그 부르심에 합당한 삶을 살고 있는가를 묻고 있다. 선택받은 자로 예수님처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저자의 고백은 경건생활과 기도를 통해 신앙핵심을 찾아가는 데 중요한 길잡이가 된다.
 
 
목회자는 설교자다
존 맥아더/생명의말씀사/15,000원

미국 최대 목회자 세미나인 ‘셰퍼드 콘퍼런스(Shepherds’ Conferenc)’에서 선포된 8명의 메시지를 모았다. 바울이 디모데에게 내린 명령에서 동기를 얻어 시작된 셰퍼드 콘퍼런스는 100여 개국에서 온 수많은 교회 지도자들에게 큰 도전을 던지고 있다. 존 맥아더 목사를 비롯한 저명한 목회자 및 교수들의 메시지는 삶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