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윤리학
존 M. 프레임/개혁주의신학사/50,000원

탁월한 윤리 교사 존 프레임의 주권신학 시리즈 3권.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고민하는 그리스도인에게 성경적 통찰력을 제공한다. 고대철학부터 현대 윤리학까지 모두 소화해 기독교적 입장에서 비판하며, 성경적 대안으로 십계명의 윤리적 교훈들을 총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동성애, 인간 복제, 빈부문제 등 논란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제시하고 있다.


아가페의 섭리
문용권/보이스사/13,000원

문용권 목사는 에베소서 강해를 통해 기독교 핵심교리인 아가페를 설명하고 있다.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구원의 사랑은 다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큰 사랑이지만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것으로만 이해하기 때문에 진정한 기독교 가치를 잊어버리고 있다. 놀라운 아가페 은총의 비밀을 공유하고 싶은 문 목사의 간절함이 본문 곳곳에 고스란히 묻어 있다.


내려놓음(미니북)
이용규/규장/6,000원

2006년 출간 이후 수십만 명의 사랑을 받아온 대표적 베스트셀러 <내려놓음>의 미니북. 내려놓음을 통해 믿음의 깊이를 더해가는 이 책을 아직 못 보았거나, 다시 보며 감동을 되새기고 싶은 독자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휴대용으로 가볍게 제작했다. 가격도 기존 도서의 절반. 친지나 교회 청소년, 청년, 새신자들에게 선물하기에 좋다.


만화 천로역정
서은경/생명의말씀사/13,000원

1678년 출간 이후 300년이 훌쩍 넘는 시간 동안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히는 베스트셀러 <천로역정>을 가족용 만화로 만들었다. 주인공 크리스천을 10대 소년으로 설정하고 주변 인물들도 가족과 이웃 그리고 친구들로 캐릭터화 하여 수없이 많은 버전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도록 했다. 시대에 맞게 웹툰 형식으로 만들어 주일학교 학생들에게 최적화되었다.


아바 일터 성경공부 시리즈
방선기/아바서원/각3,500원

국내 유일의 직장인 성경공부 교재. 직장사역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방선기 목사가 시리즈 5권을 집필했다. 수십 년 직장 사역에서 얻은 경험과 통찰을 담아내고 있는데, 교재를 펴내기 전에 먼저 그리스도인 기업인들과 공부하면서 다양한 현장 적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창세기부터 누가복음까지 성경본문을 통해 직업소명과 리더십 문제를 다루고 있다.


모든 사람을 위한 공동서신
톰 라이트/IVP/12,000원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신약학자 톰 라이트의 에브리원 주석 시리즈. 야고보서, 베드로전후서, 요한일이삼서 그리고 유다서를 다루고 있다. ‘모든 사람’이 성경 메시지를 이해하도록 돕고, 그 메시지가 오늘날 우리와 어떤 관련이 있는 알게 해주는 시리즈이다. 각주와 원어 분석, 복잡한 신학용어 대신 매력적인 예화와 비유가 풍부한 이야기 형식의 주석이다.


권능의 통로
프랭크 루박/규장/13,000원

‘문맹자들을 위한 사도’로 불렸던 프랭크 루박 선교사의 영성 핵심. 문자가 없는 필리핀 원주민들을 위해 고안한 그의 문자표를 통해 200가지 다른 언어와 방언을 사용하는 전 세계 6000만 명이 읽고 쓰는 법을 배우게 되었다.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가 된 놀라운 경험을 소개하며 ‘하나님의 손과 발이 되어 당신을 통해 일하시게 하라’는 진심어린 조언을 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