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남선 총회장, 길 총장 용퇴의사에 답신... "총장문제는 별개"

백남선 총회장이 5월 22일, 총신대 길자연 총장의 조건부 사의 표명 입장에 대해 응답했다.

백 총회장은 ‘길자연 목사의 사임의사 표명에 관한 총회장 입장’이란 글을 통해, 길 총장의 제안에 대해서 “총장 문제는 별개의 사안”이라는 한 문장으로 답했다. 백 총회장은 이어 “제99회 총회 이후 이슈는 ‘총신대학정관개정’ 문제”라면서 “총신대학재단이사회 정관 제1조를 ‘총신대학은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합동측)가 직영하는 신학교다’ 등으로 개정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길자연 총장은 5월 21일 백 총회장 앞으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 “총회와 재단이사회가 6월 10일까지 재단이사회를 정상화시킨다면 본인은 총장직에서 물러나겠다”고 용퇴의사를 전한 바 있다. 
 
다음은 백남선 총회장의 입장 전문이다.
 

길자연 목사의 사임의사 표명에 관한 총회장 입장
 
총장문제는 별개의 사안입니다. 제99회 총회 이후 이슈는 ‘총신대학정관개정’ 문제입니다.
총신대학재단정관 개정 없이 사실 재단이사장이 추천한 재단이사 일부가 추천을 수락하지 않고 등록을 거부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핵심은 총신대학재단 정관 제1조를 “총신대학은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합동측)가 직영하는 신학교다”, “총신대학교 재산은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재산이다”, 그리고 “총장 정년은 만 70세로 한다”, 앞으로 “총회 허락 없이는 정관개정을 할 수 없으며, 총회 현장에서 3분지 2의 가결로 할 수 있다”로 개정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봅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