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 총동문회 신임회장 오정호 목사

 
“총신대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꼼수를 부리지 않고 개인적인 유익을 구하지 않겠습니다.”

총신대 총문회장에 선임된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는 흥분된 어조로 취임소감을 말했다. “동문회 회장이라는 자리는 명예롭고 섬기는 직책인데, 벌써부터 제가 정치적 야망이 있는 사람이라는 루머가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오 목사는 “저는 목회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사람”이라면서 “총동창회 회장직은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봉사의 기회라고 생각할뿐이며 이왕 맡은 일이기에 그리스도의 본을 따라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이라고 강조했다.

오 목사는 “진정한 리더는 위험한 자리에 가장 먼저 뛰어들어가고 가장 나중에 나오는 사람”이라면서 “지금 총신 상황은 지도자들이 양떼를 위해 희생하신 주님을 본을 따른다면 해결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오 목사는 또 “임기 동안 총동문회는 사람들 뒤에 가려져 있는 연약하고 어려운 동문들을 찾아보고 격려하는 일을 할 것”이라면서 “선교사나 미자립 교회 사역자들, 병고에 있거나 가정 문제로 고민하는 동문들을 위해 작은 위로라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총동창회의 목적은 친목과 결속일 뿐 아니라 모교의 발전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하나님의 영광을 드높이는데 있다”면서 “총신의 정신이 회복될 수 있도록 동문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일을 모색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