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동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신입회원들이 인사하는 모습.
군산동노회

군산동노회(노회장:배병구 목사)는 제75회 추기정기회를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군산 영생교회에서 열어 시찰회 조직 건을 통과시켰으며, 김수민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군산중앙교회 이준경 목사에 대한 해임 건을 임원정치부 결정대로 받기로 했으며, 이준경 목사가 총회에 제출한 소원 건에 대해서는 총회 결정을 기다리기로 했다.
▲목사안수:전순재 최창수 배금석 홍성우 ▲강도사인허:이영구 이흥 홍성수 ▲목사이래:김재룡 ▲목사이거:배봉연(용인) 양희원(중서울) 주성철(남전주) 김승연(전북남).
 
▲ 김제노회 가을정기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은 박경수 목사가 예식을 마친 후 첫 축도를 하고 있다.
김제노회

김제노회(노회장:김갑수 목사)는 제107회 정기회를 10월 28일 김제노회회관에서 열고 겨울에 실시되는 노회 성경학교에 교사반을 신설키로 했다. 또한 김제 만경교회 순교자들의 총회 수교자 명부 등재를 청원하기로 했으며, 가칭 김제본향교회와 우리교회의 설립을 허락했다.
▲목사안수:박경수 ▲강도사인허:김영고 박양훈 안현 오경제 최성진 한영석 한성기 ▲목사이래:윤규남(고흥보성) 양재정(군산남) 이진행(서한서) 손석훈(광주) 문승진(삼산) ▲목사이거:이강용(서전주) 김영섭(중앙) 김반석(수원) 정지원(경기).

대전중부노회

대전중부노회(노회장:곽재억 목사)는 10월 13∼14일까지 양무리교회에서 제125회 정기회를 열고 상비부 보고 등 안건을 처리했다. 14일 정기회 후에는 대천해수욕장에서 노회원 단합대회를 갖고 우의를 다졌다.

동광주노회

동광주노회(노회장:고광석 목사)는 10월 30일 광주 우리들교회에서 임시회를 열고 회무를 처리했다.
▲강도사인허:김명훈.

동대전노회

동대전노회(노회장:유봉선 목사)는 10월 13일∼14일 대전새중앙교회(이기혁 목사)에서 제125회 정기노회를 개회하고 안건을 처리했다. 회의에서는 노회선거관리위원회가 연구해 보고한 규칙 수정안을 시행하지 않기로 했으며, 미자립교회자립지원위원회는 내규를 작성해 다음 회기에 보고하기로 했다. 교육위원회는 주일학교 성장을 위하며 연구하여 교육부로 하여금 시행토록 했다.
▲목사안수:고광필 천지혁 ▲강도사인허:김성범 임상규 박지상 양희정 박찬웅 하우진 ▲목사이래:김영중(대동) 최요셉(대전중부) 조영천(대전중부) 최철귀(대전중부) 고광필(판암) 천지혁(대전새중앙) ▲목사이거:유재희(경기남1노회) 최월식(서중노회) 김성범(서울북노회).

동전주노회

동전주노회(노회장:조성민 목사)는 제79회 정기회를 10월 16일 전주창대교회에서 열고 서병호 장로의 제99회 총회 회계 당선 감사예배를 열었으며, 최성렬 목사(전주영광교회)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강도사인허:김성훈 김승기 이종은 장성민 ▲목사이래:이규상(목포서) 이종렬(경남) 김세연(한성) 조성채(경기북) ▲목사이거:홍도표(황해).

목포서노회

목포서노회(노회장:최광열 목사)는 제118회 정기회를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목포 하당제일교회에서 열고 통합문서 보관의 건과 새탄도교회 탈퇴 및 제적의 건을 의결했다. 또한 고금창일교회의 송종우 목사에 대한 위임목사 청빙을 허락했다.
▲목사안수:김광복 장지훈 손요셉 ▲강도사인허:김청도 장판출 장경석 김지곤 마영진 안길환 이재현 김선교 ▲목사이거:정권철.

삼산노회

삼산노회(노회장:윤남철 목사)는 10월 13일 전주서문교회에서 제28회 정기회를 갖고 전주서문교회에 대한 총회 전산 기재사항을 변경토록 요청키로 했다. 또 경상노회에서 제소한 재판 관련건은 노회장과 서기에게 맡겨 적극 대응키로 했다.
△총회정책실행위원회 위원:윤남철 목사 △목사안수:이요한 △강도사인허:김종수 △목사이거:문승진 △목사이래:육기환 정운주 최인묵 윤현.

용천노회

용천노회(노회장:신유선 목사)는 10월 13일 대광교회(김명섭 목사)에서 제114회 정기회를 열고 최영환 제봉열 박종렬 목사의 임직식을 거행했다.
▲목사이래:임성수(대구중) 정진용(남서울) 황용진(충남) 김진(평양) ▲목사이거:차정훈(서울북) ▲강도사인허:전의현.

이리노회

이리노회(노회장:최창훈 목사)는 제63회 정기회를 10월 14일 익산 고현교회에서 열고 오산교회 문제 해결을 위해 재판국을 설치하기로 했으며, 마라나타선교회에 대한 조사보고를 받았다. 또한 소풍교회(진병곤 목사)의 설립을 허락했다.
▲목사안수:조인구 김용일 오택주 김석진 박재민 김학수 고명길 김성권 ▲강도사인허:문효민 박재민 김정민 ▲목사이거:이덕형(수원) 심주섭(전서) 조주영(전북).
 
▲ 전남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안건토의가 한창이다.
전남노회

전남노회(노회장:이상복 목사)는 제114회 정기회를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광주동명교회에서 열고 상비부 조직을 12인에서 15인으로 규칙을 수정했다. 가칭 맑은숲샘물기도처 최영신 목사의 신입회원 가입과, 실로암교회의 화순복음교회로 명칭변경을 허락했다.
▲목사안수:김기수 이용균 나형덕 ▲강도사인허:신정홍 안재광 선태중 기창헌 최하은 김대우 김대윤 김철 권성수오병조 김상인 김진혁 김선웅 ▲목사이래:임건영(여수) ▲목사이거:송병의(동평양).

중서울노회

중서울노회(노회장:한문우 목사)는 10월 14일 후암교회(박승남 목사)에서 제70회 정기회를 열고 안건을 처리했다.
▲목사안수:강건우 김도연 김중구 이영호 이준청 ▲강도사인허:김선식 김옥인 김일휘 김준영 유성훈 이사무엘 이성현 ▲목사이래:김재만 김대은 양희원 최민규 ▲목사이거:김건식 최요셉 백종주 이요한 기종식 박신일 ▲교회설립:예수사랑교회(이선재 목사) 화도이레교회(유화준 목사) ▲장로증선:이태원교회(1인) 이곡교회(1인) 신용산교회(3인) 주평강교회(3인) 우리교회(1인) 용산남부교회(3인).

중전주노회

중전주노회(노회장:김인원 목사)는 10월 21일 완주 제상교회에서 제8회 정기회를 열고 예수사랑교회와 강명수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강도사인허:최영식.

충남노회

충남노회(노회장:임민순 목사)는 10월 6일 서산제일교회(신관식 목사)에서 제131회 정기회를 열고 안건을 처리했다.
▲목사안수:김남일 송성일 황대영 ▲강도사인허:김준학 박원정 송민수 임지훈 장한주 ▲위임목사허락:윤해근(천안양문) 민기영(천안행복한) 송성일(서산중부) ▲목사이래:홍광의(염광) 김민호(산양) ▲목사은퇴:김보하(산양).

충북동노회

충북동노회(노회장:이석원 목사)는 10월 13∼14일 성광교회(김정일 목사)에서 제66회 정기회를 열고 안건을 처리했다.
▲목사안수:이상민 ▲강도사인허:오현수 박종인 ▲목사이래:이문기 김규범 ▲목사이거:윤진서 ▲교회설립:생명수교회(김규범 목사).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