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노회
경북노회(노회장:박신득 목사)는 10월 6일부터 7일까지 약목교회에서 제175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교회자립지원위원회 기금을 마련키로 했다.
또한 경북노회 105주년 역사사료편찬위원회 위원을 구성키로 했다.
▲목사안수:조장현 곽정환 배호석 윤종대 윤정문 윤춘해 ▲목사이래:최광락(동서울) 강신근(동대구). 

군산남노회
군산남노회(노회장:이승복 목사)는 제75회 정기회를 10월 14일 익산 서두교회에서 열고 회무를 처리했다.
▲강도사 인허:김방민 방성률.

남광주노회
남광주노회(노회장:김근임 목사)는 제21회 정기회를 10월 14일 광주 송정중앙교회에서 열고 현행 3개 시찰을 다음 정기회까지 4개 시찰로 나누는 구역정비를 하기로 했다. 또한 노회 전입 5년 후 목사 서열을 안수 순으로 하기로 결정했다.
▲목사안수:이종훈 정승원 박종욱 이성민 ▲강도사 인허:이봉석.

남부산남노회
남부산남노회(노회장:김진묵 목사)는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남부산교회에서 제179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목사안수:박종호 신동호 ▲강도사 인허:김영곤 김정석 김진식 정원성 김태건 ▲목사이래:이만수(경상) 송광수(동부산) 고재국(함남).

남전주노회
남전주노회(노회장:최삼기 목사)는 제158회 정기회를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신전주교회에서 열고 덕산교회(진두석 목사)와 초원교회(이재필 목사)의 합병의 건을 합병전권처리위원회에 맡겨 처리하도록 했다.
▲목사안수:박윤원 권양증 이희석 장승엽 ▲강도사 인허:이윤형 ▲목사이래:주성철(군산동).

남중노회
남중노회(노회장:김선호 목사)는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인천성산교회에서 제89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목사안수:김경천 신현욱 ▲강도사 인허:안영권 곽정환 진정한 최호민.

동평양노회
동평양노회(노회장:서신 목사)는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한울교회에서 제175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교육위원회를 신설해 노회의 장기적인 교육발전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또 교회자립지원회를 통해 미자립교회에 2015년도 달력과 전도지를 배포하기로 했다.
▲목사안수:강창민 박희성 신용훈 이상용 이중표 임춘섭 정정무 정태룡 한태식 ▲강도사 인허:김두환 김경웅 이동녁 이양필 이종은 윤성재 장철훈 정태복 최민철 한해용 허성진.

 
▲ 대경노회 정기회에서 고시부 서기 김두홍 목사가 고시합격자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대경노회
대경노회(노회장:김영경 목사)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서성로교회에서 제175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목자교회 등 교회영입을 위해 동대구노회와 합의하기 위한 위원회를 임원회에 맡겨 조직키로 했다.
노회는 또 가을 정기노회를 월요일 하루만 진행하고, 화요일은 목사·장로단합대회를 하도록 결의했다.
▲목사안수:곽규종 성정식 김형길 김성진 배성훈 노용 김성우 ▲강도사 인허:곽성광 박호선 백교현 신명환 신정직 이범준 임진규 정성주 한상혁 ▲목사이래:김재국(경북) 이규석(안동) 최성동(대구수성).

 
▲ 무안노회 정기회에서 여전도회연합회 보고를 위해 출석한 임원들이 소개되고 있다.
무안노회
무안노회(노회장:김문선 목사)는 제118회 정기회를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망운중앙교회에서 열고, 세례교인 헌금과 상회비를 노회 개회 전까지 납부하지 않을 경우 해당 교회 노회원의 회원권과 문서발급을 제한하기로 했다.

부산노회
부산노회(노회장:배완길 목사)는 제179회 정기회를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남부민중앙교회에서 개최하고, 그리스선교센터 준공 10주년을 맞아 노회 차원에서 방문하기로 했다.
▲목사안수:박종희 옥은태 허재양 이정훈 최금석 ▲강도사 인허:김주진 손동철 이성욱 최성은 이영현 이종현 최은홍 허영철 오기훈 ▲목사이래:박종환(동대전).

성남노회
성남노회(노회장:배성환 목사)는 10월 13일 한남교회(문찬호 목사)에서 제30회 정기회를 개최했으며, 이어 14일에는 노회원의 단합과 교제를 위해 친교 행사를 가졌다.
▲목사안수:강진우 김경선 김수연 김원열 김태훈 박영국 박호수 설창석 이경상 정호석 이창근 ▲강도사 인허:국중철 김민우 김바울 김지용 박부건 박세흠 박용범 백지민 이창근 정재환 조상원 ▲목사이래:조정환 박충헌 김영욱 이성호 허이행 임찬병 신각철.

순천노회
순천노회(노회장:전대성 목사)는 제138회 가을정기회를 10월 6일 순천 강남중앙교회에서 열고 최봉준 목사 가정에 대해 노회 산하 각 지교회에서 협력하여 구제하기로 했다. 또한 규칙부에서 수정하여 보고한 노회 규칙은 재검토하여 다음 회기에 보고하도록 했다.
▲목사안수:강성률 한기영 신혜성 ▲강도사 인허:김은성 이준형 임정규 주삼제 ▲목사이래:이철용(중앙).

서전주노회
서전주노회(노회장:박종욱 목사)는 제78회 정기회를 10월 14일 전주 초청교회에서 열고 봄 정기회 일정을 매년 3월 넷째 주로 조정하기로 했으며, 서전주노회 소속 신학생들에게 각각 50만원씩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송휘상 목사(사랑의교회)에 대한 원로목사 추대를 허락했다.
▲목사안수:한만세 ▲강도사 인허:권규헌 윤주혈 김형배.

안동노회
안동노회(노회장:구자영 목사)는 제78회 정기회를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안동서문교회에서 개최했다.
▲강도사 인허:강종필 박준호 조야긴 ▲목사이래:강상규(중부산) 장세덕(경서).

 
▲ 여수노회 정기회에서 김병천 목사가 보고서를 낭독하고 있다.
여수노회
여수노회(노회장:김병주 목사)는 제75회 정기회를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여수 영광교회에서 열고, 동일교회에서 20년 동안 시무한 미조직교회의 시무목사가 원로목사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총회에 질의하기로 했다. 또한 노회 규칙 일부를 수정했으며, 찬양교회와 국동중앙교회의 합병을 허락했다.
▲목사안수:장종환 ▲강도사 인허:박병은 천승우 황광래.

전북노회
전북노회(노회장:조무영 목사)는 제158회 정기회를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전주 유상교회에서 열고 재일 광야(아라노)교회를 노회 지교회로 받기로 했다. 노회는 또한 목사·장로 부부 친목대회를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농협 변산수련원에서 열기로 했다.
▲목사안수:스미즈 다까히로 윤주남 ▲강도사 인허:한상호 최헌국 김수정 ▲목사이래:조주영(이리).

전서노회
전서노회(노회장:김영범 목사)는 제95회 정기회를 10월 14일 부안읍교회에서 열고 총회실행위원으로 전대웅 목사(고창성북교회)를 선임했다.
▲목사안수:김형석 ▲강도사 인허:박형석 ▲목사이래:심주섭(이리) 이주환(서전주) 윤상원(경상) 윤종원(경기서).

전주노회
전주노회(노회장:이주백 목사)는 제78회 정기회를 10월 14일 전주북문교회에서 개최했다.
▲목사안수:한윤호 ▲강도사 인허:설종근 이진헌 ▲목사이래:이선호(북전주).

중부산노회
중부산노회(노회장:박은수 목사)는 제179회 정기회를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한남교회와 제주 이도교회당에서 개최하고, 희귀난치병으로 투병생활을 하고 있는 목회자 사모의 병원비를 일부 지원하기로 했다.
▲목사안수:이호창 조윤수 노재영 표세준 조용진 곽영동 국기훈 홍영석 마정원 ▲강도사 인허:심민수 김경현 이보훈 김정환 황암성 송호동 김종훈 하현국 박종은 이주일 임종옥 이찬헌 김성복 ▲목사이래:김일석(구미).

평서노회
평서노회(노회장:심동수 목사)는 10월 14일 늘빛교회에서 제160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탈북자 교회(한민족사랑교회)를 적극 돕기로 하였다.
한편 회기 중에 노회원으로서 총회세계선교회(GMS) 제9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김재호 목사와 부회록서기에 당선된 조승호 목사가 감사 인사를 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목사안수:송노원 김용석 양재성 황인명 김남균 이홍규 ▲강도사 인허:고노엘 ▲목사이래 : 임재순 이충경.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