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정직한 총회 앞장”

“겸손한 자세로 서기 행정 업무를 감당하여 하나님께는 영광을, 그리고 총회에 유익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섬기겠습니다.”

제99회 총회 서기로 당선된 권재호 목사(서울남노회·도성교회)는 모든 업무의 초점을 하나님께 맞추겠다고 설명했다. 코람데오의 신앙을 지키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총회와 노회, 교회가 될 수 있도록 서기직을 감당하겠다는 뜻이다.

상비부 활동과 지난해 부서기를 통해 갈고 닦았던 경험을 서기 사역으로 펼칠 준비를 하고 있는 권재호 목사는 깨끗한 총회, 화목한 총회가 이번 회기 목표라며 겸손한 마음으로 업무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제가 서기가 된 후 ‘깨끗하고 정직한 총회를 만들어 달라’는 문자를 정말 많이 받았습니다. 총대들의 염원을 받아들여 많은 지탄을 받고 있는 한국교회, 또 우리 교단이 더 이상 부끄럽지 않도록 임원들이 호흡을 맞추고 마음을 모으겠습니다. 그래서 우리 교단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권재호 목사는 공의로운 행정으로 총회가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총회 행정의 공신력을 회복하고 총회 소속 모든 노회와 교회가 총회의 결정과 행정에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총회가 복음전도와 세계선교, 교회교육과 사회봉사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그는 끝으로 총회의 미래도 제시했다. 다툼으로 서로의 발목을 잡는 것이 아니라 화합으로 한국교회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리는 서로 화해하고 용서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보호하심 가운데 화목하고 질서가 있길 소망합니다. 그래서 한국교회의 모범이 되고 세계 복음화에 주역이 되는 총회가 되길 기도합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