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예장개혁 소속 목회자들의 연합체인 한국개혁주의협의회가 9월 19일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창립대회를 가졌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300여 명의 목회자들이 참석해 창립총회를 통해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와 한기승 목사(광주 신일장로교회)를 초대회장으로 선출하는 등 임원진을 구성하고, 정관을 채택했다. 또한 당초 개혁연대로 정했던 명칭을 현장에서 한국개혁주의협의회로 변경했다.

이날 채택된 선언문을 통해 참석자들은 “교단 내에서 섬김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화목하고 정의로운 교단을 만들어가는데 이바지”할 것을 다짐하면서, 교단 합동시의 합동합의문이 이행되고 성경공회 발행 ‘바른성경’이 강단용으로 사용되도록 노력할 것을 천명했다.

이날 개회예배는 한기승 목사 사회, 김보석 목사(시온성교회) 기도,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 설교, 총회 서기 김영남 목사와 이영환 목사(대전 한밭제일교회) 축사, 증경총회장 김정중 목사와 광신대 총장 정규남 목사 격려사, 증경총회장 변남주 목사 축도로 진행됐다.

‘옛날을 기억하며 미래로’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소강석 목사는 “하나 된 마음과 겸손한 자세로 바른 신학을 계승하고, 교단을 섬기며, 미래를 열어가자”고 강조했다.

▲사무총장:장종섭 상임총무:이규섭 서기:김보석 부서기:변찬 회계:고광석 부회계:육기환 감사:이선행 박영기(이상 목사).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