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부(부장:이승희 목사)가 주최하는 개혁주의 신학대회가 8월 21일 삼일교회(송태근 목사)에서 열린다. ‘21세기 개혁신학이 개혁의 길을 묻는다’는 주제로 열리는 신학대회는 서창원 교수(총신신대원)가 개혁주의 예배신학에 대해 강의하며,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현대목회와 예배갱신에 대해 다룬다. 특히 신학대회에서 로마 가톨릭에 대한 강의도 진행된다. 전 총신대 부총장 심창섭 교수가 ‘로마 가톨릭과 기독교가 연합할 수 있는가’라는 주제로 가톨릭과 기독교의 직제일치에 대해 비판할 예정이다.

서울지구장로회(회장:맹금식 장로)가 8월 28∼29일 속초 한화콘도에서 제12회 회원수련회를 갖는다. 서울지구장로회 소속 회원 부부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예배와 특강 등을 통해 영성을 다지고 교제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부산울산경남교직자협의회(대표회장:이성택 목사)는 8월 28일부터 29일까지 경남 통영시 동경호텔에서 제12회 부울경하기수련회를 개최한다. 강사로 길자연 목사(총신대 총장), 라계동 목사(성현교회), 전주남 목사(새서울교회)가 나선다.

총회세계선교회(GMS) 이사회 정기총회가 9월 4일 총회회관 내 선교본부에서 개최된다. GMS 전체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임원 선거, 예결산 및 사업계획, 이사회 정관 및 운영규칙 개정 등의 주요 안건을 의결한다.

전국남전도회연합회(회장:양성수 장로) 제34회 정기총회가 9월 4일 목포상리교회(홍석기 목사)에서 열린다. 임원선출과 사업보고 등 안건이 다뤄질 예정이다.

광주 사랑과사랑교회(김평탄 목사·전남노회)는 광주시 광산구 선암동에 주소를 정하고 8월 9일 설립예배를 열었다. (062)944-9004.

목포제일노회(노회장:김영온 목사)는 신학부 주최로 8월 25일 오후 2시부터 25일까지 새목포제일교회에서 김경술 SIM국제선교회 대표를 강사로 신학세미나를 개최한다.

▲서울시와 울란바타르시의 지원 하에 2001년 설립된 몽골 울란바타르 문화진흥원(원장:유해근 목사)는 9월 14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재한몽골학교에서 제14회 나담축제를 개최한다. 어린이와 성인의 몽골씨름, 활쏘기, 샤가이, 팔씨름, 노래자랑대회, 어린이 낙타달리기를 포함한 다양한 경기가 펼쳐진다. 더불어 몽골음식인 호쇼르와 허르헉도 맛볼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02)446-4199.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