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SCE가 중고등부 수련회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1차(7월 28~30일)와 2차(7월 31일~8월 2일) 모두 총신대학교 신대원 양지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청년대학부 수련회는 7월 31일~8월 2일 총신대학교 양지캠퍼스 강의동에서 열릴 예정이다.

▲총신대학교(총장:길자연)는 8월 8일 사당 캠퍼스에서 전국 고등학생 성경경시대회를 개최한다. 한글과 영어 성경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한글성경 출제 범위는 구약 모세오경, 신약 사복음서이고, 영어성경 출제 범위는 구약 역대상·하, 신약 요한복음이다. (02)3479-0400

▲총회교육부가 주관하는 어린이 영어 비전캠프는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경기 파인리조트에서 열린다. 초등학생 3학년 이상부터 참석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500명만 모집한다. 어린이 영어비전캠프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예배, 영어기도, 10개의 영어찬양과 영어요절 등 총회교육진흥원이 제작한 교재로 성경공부와 생활영어를 함께 배운다.

▲전국주일학교연합회(회장:김정호 장로)가 전국 주일학교 교사들을 위한 수양회를 개최한다. 주일학교연합회는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4박5일간 태국 방콕, 파타야에서 제59회 전국주교 교사 및 지도자수양회를 진행한다. ‘말씀으로 다음세대를 일으키라’는 주제로 열리는 교사수양회는 아침 저녁으로는 소강석 김기철 방성일 이원재 조종제 김정태 목사가 강사로 나선다.

▲개혁주의 신학대회가 8월 21일 삼일교회(송태근 목사)에서 열린다. 총회신학부(부장:이승희 목사)가 주최하는 신학대회는 ‘21세기 개혁신학이 개혁의 길을 묻는다’는 주제로 ‘예배갱신’을 다룬다. 총회신학부는 지난 3월부터 광주호남, 대구영남, 대전중부 지역에서 신학대회를 개최했으며, 삼일교회 행사를 끝으로 대장정을 마감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