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훈 목사(총회교육개발원)

▲ 이청훈 목사
1. 개요
현재 토요전도는 첫째 복음증거에 대한 열정 없이 진행되고 있다. 둘째 기독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으로 반응 없이 진행되고 있다. 셋째 매우 짧고 분주한 하교시간으로 어떤 열매도 없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을 감안할 때 복음증거에 대한 열정을 높이고 좋은 이미지로 열매를 맺을 수 있는 토요전도방법이 요구된다.

그래서 새로운 방식의 토요전도를 제안한다. 이는 부서 아이들로 하여금 친구들을 교회로 초대하게 하여 진행하는 토요전도다. 이를 통해 복음을 증거할 수 있는 여유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고 먹거리나 재미있는 문화콘텐츠와 함께 복음을 증거해 교회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다.

2. 실행방법

 

 

 

시간

장소

내용

30분전

학교

전도본부를 설치하고 나눠줄 쿠폰과 선물을 확인한다.

하교시간

학교

부서 학생) 전도할 친구를 데리고 와서 초대장과 간식을 받아 교회가기

부서 교사) 하교하는 학생들에게 초대장으로 교회로 인도하기

20분후

교회

먹거리제공) 간단한 점심식사가 될 수 있도록 먹거리를 제공

영화상영) 학생들이 가볍게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을 준비

레크레이션) 간단한 마술이나 2-3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크레이션을 진행

40분 후

교회

프로그램을 즐기는 동안이나 끝난 후 복음을 증거한다.


① 쿠폰에는 교회까지 재미있게 갈 수 있는 약도와 참여하게 될 재미있는 이벤트를 실어준다.
② 부서 아이들에게 한 명씩 친구들을 초대하도록 독려해서 전도프로그램에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③ 교회에서는 아름다운 데코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먹거리 그리고 프로그램을 준비해서 대기하도록 한다.
④ 초대받은 친구가 정확한 복음을 제시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복음이 요약된 책자, 차분한 배경음악 등)

3. 기대효과
1) 지교회에서 일주일 동안 공부하느라 수고한 학생들을 위로해주므로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다.
2) 여유 있는 시간을 통해서 충분히 복음을 증거하고 교회를 소개할 수 있다.
3) 학교 주변에 우리 교회가 있다는 인식과 구체적인 위치를 알려줄 수 있다.
4) 부서학생들에게 전도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가르쳐 줄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