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용 나니아 연대기 

나니아 연대기를 가지고 학교와 교회, 가정에서 수업할 수 있는 교사용 지도서가 발간됐다.

좋은교사운동(대표:정병오) 산하 행복한수업만들기 초등교사모임은 <아이들과 함게 떠나는 나니아 연대기>를 제작했다. C.S.Lewis의 나니아 연대기가 책은 물론이고 영화로 제작되면서 기독교인 가정에서 많이 애용되고 있지만, 이 책을 가지고 수업을 할 수 있는 교사용 지도서는 전무했다.

특별히 이 지도서는 CD가 첨부되어 있어서 학습지를 출력하여 나눠주고, 책을 읽어주면서 수업을 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011-9475-1022).

 

영재교육 교회부흥세미나

영재교육을 통한 교회부흥세미나가 7월 23일, 8월 1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두 차례 충만한교회에서 열린다. WIWA 영재교육원(대표 전태영 목사)이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5차원 교육원리, 원리학습법, 두뇌계발 5단계 학습법 등을 적용한 교육법으로 교회가 부흥할 수 있는 방안을 집중 제시한다.

WIWA 학습법은 인간의 정체성을 회복시키는 일을 우선적 학습 목표로 기존의 주입식, 강제암기식이 아닌 이미지를 통해 정보를 받아들여 우뇌와 좌뇌를 통합적으로 개발시켜주는 학습법이다(www.wiwa.co.kr).

해로 반 부르멜른 강의

한동대학교 교육대학원은 7월 30일 캐나다 트리니티웨스턴대학교 해로 반 부르멜른 교수 초청 공개강의를 개최한다. 서울 명동에 위치한 청어람아카데미에서 열리며,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와 좋은교사연수원이 후원한다.

 

어린이 일일 성경캠프

교회교육선교회(회장:김성환 목사)가 1만원으로 여름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어린이 성경캠프를 개최한다. 7월 24일부터 8월 2일까지 5차에 걸쳐 진행하는 어린이 성경캠프는 솔티 뮤지컬 공연, 버블 쇼, 인형극 등 개 교회에서 진행하기 어려운 다양한 공연을 제공한다.

김성환 목사는 “개 교회에서는 저렴한 예산으로 양질의 여름성경학교를 진행할 수 있으며, 특히 재정적으로 열악한 개척 교회나 농어촌 미자립 교회로서는 여름교육의 대안이 된다”고 말했다.

캠프는 한영신학대학교나 장신대학교, 신흥대학교 등에서 열리며, 800명 선착순 마감이다. 자세한 내용은 교회교육선교회(www.kcem.net, 031-865-069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