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부모학교 영육아 큐티집 발행

초중고생이나 청장년을 대상으로 한 큐티책자는 많지만 영유아를 위한 큐티집은 흔하지 않다. 특히 영아에게 적합한 큐티집은 전무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큐티책자가 나와 주목된다. 크리스천부모학교가 발간한 〈큐티키즈〉는 0~7세의 미취학 영유아를 위한 전문 큐티책자다. 성경본문과 아이들을 위한 쉽고 짧은 해설, 그리고 직접적인 참여를 유발하는 색칠하기가 메인을 차지한다. 곁들인 부모와 함께하는 기도와 축복의 한마디는 영유아 시기의 아이들에게 영적인 힘이 된다.

〈큐티키즈〉의 또다른 장점은 ‘511 캠페인’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일간 큐티를 진행하고 토요일은 가정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했다. 주일에는 한 주간 읽은 말씀을 다시 나누고 기억할 수 있는 코너로 마련됐다. 또 영유아의 흥미를 위해 일러스트와 스티커를 곁들였다.

김경란 박사는 “어렸을 때부터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와 리더십을 길러줘야 한다”면서 “그러기 위해서는 큐티훈련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특히 0~7세가 일주일 동안 하나님과 동행하며 친밀하게 살도록 디자인했다. 5일 큐티로 하나님 만나기, 1일 가정예배 드리기, 1일 주일예배 드리기로 설계했다”고 말했다.

〈큐티키즈〉는 매월 월간지로 발행하며 구독문의는 크리스천부모학교 홈페이지(www.qtkids.net)으로 하면 된다(070-7555-9500).


좋은교사 원격연수원 전문성향상 본격 강의

좋은교사운동(대표:정병오)과 교사선교회(대표:신인호), 벤쿠버기독교세계관대학원(VIEW, 원장:양승훈), 교육사랑연수원(대표:김영철)이 협력해 ‘좋은교사 원격연수원’ 을 설립하고, 2월 9일부터 강의를 시작했다.

그동안 공교육에서는 일선 학교의 교사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연간 60시간 이상 직무 연수를 받게 하는 직무 연수 학점제를 운영해 왔다. 하지만 기독교사 모임의 연수는 기독교적 관점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정부로부터 직무연수 학점을 인정받지 못해 기독교사들은 기독교사모임의 수련회나 연수를 들은 후 다시 연수 학점을 위해 일반 직문연수를 받아야 하는 어려움을 겪어왔다.

‘좋은교사 원격연수원’의 장점은 기독교 세계관에 입각한 강좌들이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하여 직무연수 학점을 인정받게 되었다는 점이다. 또한 온라인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해외에 근무하는 선교사자녀(MK) 학교 교사나 홈스쿨을 하는 부모들도 혜택을 볼 수 있게 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