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 논문 공모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소장:박상진 교수)는 기독교학교교육 분야의 발전을 위해 2009학년도(09.8~10.2) 학위논문 중 기독교학교교육 관련 논문을 발표하는 자리를 갖는다. 모집부분은 2009학년도 기독교학교육 관련 석박사 학위 논문이며, 발표회는 2010년 3월 11일 장로회신학대학교 세계교회협력센터 2층 새문안홀에서 열린다. 2월 5일 오후 5시까지 접수분에 한하며, 자세한 내용은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www.cserc. 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는 인턴연구원을 청빙한다. 석사과정 입학예정자로 세계교인이며, 기독교교육학이나 교육학 및 관련 분야 전공자이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1월 29일까지며, 면접은 2월 6일이다.

 

느헤미야 성경캠프

느헤미야 신학연구원(원장:박득훈 목사)는 1월 23일 ‘ 상과 제자도’라는 주제로 성경캠프를 개최한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아세아연합신학연구원에서 열리는 이번 캠프는 단순한 강의가 아닌 질의와 토론 형식의 캠프로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성경과 신학연구에 관심 있는 그리스도인 및 신학연구원 입학희망자이며, 선착순으로 100명만 모집한다. 강사는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김근주·전성민 교수를 비롯해 안양대학교 권연경 교수 등이 맡는다. 자세한 내용은 연구원 홈페이지(www.nics.or.kr)나 유선전화(02-734-0209)로 하면 된다.

 

협동학습 전국세미나

교회교육훈련개발원(대표:권진하 목사)는 ‘협동학습 전국세미나’를 2월 1일까지 개최하고 있다. 초급과정인 이번 전국세미나는 인천 안산 분당 포항을 비롯해 서울지역 세미나를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동부교회에서 갖는다.

협동학습은 주입식 교육에서 참여교육으로 바꾸는 것으로 교회학교 공과공부 시간에 활용되고 있다. 복문교회 조아라 전도사는 “협동학습 이후 고개를 숙이고 지루해 하는 아이들의 모습은 이제 사라졌다. 아이들은 그 공과 시간을 기다리며, 그 시간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교회교육훈련개발원 홈페이지(www.cetnd.org)를 통해서 등록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시 회비는 4만원이다(02-495-8033).

 

기독교사 아카데미

기독교사와 예비교사를 위한 교육과정 아카데미가 3월 18일부터 5월 20일까지 서울여가KTX에서 열린다.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열리는 교육과정 아카데미는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에서 주관한다. 교육과정은 교육이라는 집을 짓는 설계도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아카데미는 기독교사는 성경적인 가치관과 세계관에 기초하여 바람직한 교육의 집을 짓는 설계도를 어떻게 마련해야 하는지 모색하는 자리이다(02-6458-3456).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