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목적 꼼꼼히 살피고 검증된 단체 선택해야 후회없어

시험도 끝났다. 성탄절 행사도 끝났다. 그렇다면 남은건 뭐? 겨울수련회!

이제 곧 겨울수련회·캠프 시즌이 다가온다. 겨울수련회의 특징은 자체적인 행사보다는 연합단체에 실시하는 캠프에 참여하는 교회가 절대적으로 많다는 것이다.

주일학교 전문가들은 양질의 캠프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먼저 목적이 분명한 곳인지 점검하라고 조언한다. 또 검증된 단체를 선택해야 후회가 없다. 우선 캠프를 주최하는 단체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따져보고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과거의 상황을 체크해봐야 한다.

이밖에도 일방적 교육이 아닌 쌍방향 교육이 가능한지도 꼼꼼하게 확인한다.

▲ 주일학교 전문가들은 여름수련회가 소란스러운 분위기라면, 겨울은 실내에서 차분하게 말씀에 집중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사진은 SCE 가 주최한 겨울 리더십수련회 모습.
주바라기선교회(www.juba.co.kr)는 2010년 겨울 주바라기 청소년 청년·대학 선교비전캠프를 내년 1월 14일부터 2월 6일까지 총 7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들’이란 주제로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열리는 비전캠프는 1~6차는 청소년캠프로, 7차는 청년·대학캠프로 치러진다.

강사는 장경동 김한욱 조성민 유기성 송길원 목사와 이재환 선교사 고신대 안민 부총장 류응렬 총신대 교수 등이 나선다. 최인혁 천관웅 소리엘 컨티넨탈 싱어즈 소울싱어즈 PK 에이멘 주바라기선교회 등 찬양단과 사역자들이 찬양페스티벌을 인도한다.

캠프코리아(www.campkorea.org)는 ‘그 사랑’을 주제로 어린이캠프와 청소년캠프를 각각 개최한다.

겨울 어린이캠프는 1월 18일과 20일 2차례 열리며, 장소는 둔내유스호스텔이다. 원할한 진행을 위해 정원을 각 캠프마다 900명으로 정했으며, 1월 4일 회비를 납부할 경우 회비는 5만2000원이다.

겨울 청소년캠프는 1월 18일부터 29일까지 4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장소는 수련연수유스호스텔과 둔내유스호스텔이다. 정원과 회비는 어린이캠프와 동일하다.

한국어린이교육선교회(www.kcem.org)는 ‘다시 오실 예수님’이란 주제로 2010 겨울 꽃동산 성령체험캠프를 개최한다.

1월 18일, 21일, 22일 총 3차례에 걸쳐 진행하는 성령체험캠프는 각각 3일간 진행되며, 장소는 서대산드림리조트이다. 이번 캠프는 성령체험부흥회를 비롯해 성극공연, 눈썰매, 미니올림픽, 캠프파이어, 교회별 성경공부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두란노 예조(www.iyejo.com)는 어린이 겨울큐티캠프를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한국중앙기도원에서 개최한다.

어린이 큐티집인 <예수님이 좋아요>과 함께 진행하는 겨울큐티캠프는 김중원 목사와 하신주 선교사가 강사로 나선다. 큐티로 하나님 만나기, 큐티로 공부짱되기, 성경통독, 골든벨, 겨울놀이, 캠프파이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티엠(대표 권지현 목사)은 2010년 1월 18~23일, 설곡산 국제기도센터에서 ‘말씀에 빠져라’는 제목으로 청소년과 청장년을 위한 세대별 맞춤 말씀캠프를 개최한다.

각 세대에 맞게 편집된 큐티지 GT(청장년)와 주티(청소년)로 진행될 지티엠 말씀캠프는 GT와 주티의 해설본문 전체를 20년 째 집필해 온 권지현 목사 직강의 ‘올바른 큐티법’ 강의와 실습, 교회별 또는 조별 소그룹으로 진행되는 큐티나눔 실습을 통해 말씀묵상이 몸에 밸 수 있도록 돕는다.(02)453-3848

오병이어는 비전캠프(www.vision camp.com)는 1월 6일부터 8일까지 제주도비전캠프를 실시한다. ‘내가 보여줄 땅으로, 너는 가라!’란 주제로 열리는 비전캠프는 서형석 김현철 윤영지 김요한 목사가 강사로 나선다.

조이코리아선교회(www.power fulcamp.com)는 1월 14일부터 30일까지 4차례에 결처 청소년, 청년대학 선교캠프를 개최한다. ‘복음의 능력을 사용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선교캠프는 도고글로리콘도에서 진행된다.

교회학교성장연구소(www.cgi. co.kr)는 어린이 은혜캠프를 1월 25~27일 부산경남, 2월 22~24일 서울경기권에서 실시한다. ‘붉은 줄’이란 주제로 열리는 은혜캠프는 각각 양산, 해운청소년수련장과 마석, 수동 기도원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