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기정 전도사(총회교육개발원)

1. 행사개요 및 기대효과

가을이 되면 많은 교회에서 새 친구 초청 잔치, 새 생명 축제 등의 전도행사를 갖는다. 이를 위해 어린이들이 몇 주 전부터 각각 마음에 태신자를 작정하고 기도로 준비하다가, 행사가 가까워지면 초대장을 전달하게 된다. ‘하나님 나라 파티 초대장 만들기’라는 명칭으로 진행해 볼 수 있는 이 활동은, 참가하는 어린이들에게는 초대할 친구에게 마음과 정성을 담아 직접 초대의 글을 써 보는 기회를, 초대장을 받는 친구들에게는 기쁨을 제공해 줄 수 있다.

2. 진행방법

1) 준비물 : 파티 초대장 모형, 가위, 연필, 색연필, 금색종이, 장식용 반짝이와 풀
2) 초대장 모형을 다운받아(기독신문) 인원수×2장 복사하여 나누어 준다.
3) 누구에게 초대장을 보낼지 결정하고, 표지에 이름을 적어 넣는다. 안쪽에는 파티날짜와 시간과 장소를, 바깥쪽에는 파티순서와 초대의 글을 적는다.
4) 글을 모두 적은 후에 초대장을 만드는 순서에 따라 접어서 만들고, 색연필이나 싸인펜, 금색 종이, 장식용 반짝이 등으로 꾸민다.
5) 유의점: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어린이들과 충분히 이야기를 나누어 내용을 미리 구상할 수 있도록 한다. 본 활동에 들어가서는 두 장 중 하나는 연습용, 또 한 장은 완성용으로 사용케 한다.
6) 초대장 만드는 법


※ 초대장 견본 및 모형 기독신문 홈페이지(www.kidok.com) 참조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