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기도 용어사용 문의하기로
서대전-은퇴 예우규정 내년 시행
성남- 총회로고 적극 사용하기로
전서- 장로부노회장 공천부 포함

경기노회(노회장:장정언 목사)는 제173회 정기회를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성실교회에서 진행했다.
▲목사안수:김형국 김상준 송광운 권혁창 목사 추찬호 김종원 장용섭 조명재 이재환 송호산 김선몽 김영현 조영민 김요섭 서진호 윤석인 채경수 목사 ▲강도사인허:김정현 김영택 강희선 정웅수 권단열 조상혁 김진 오영수 류익현 김도형 최수명 김영근 송영락 장용선 박민호.


경기중앙노회(노회장:최관기목사)는 10월 12일 한우리교회에서 제86회 2차 정기회를 열고 회무를 처리했다. 노회는 북부시찰 수습위원회를 선정했다.
▲북부시찰 수습위원:최관기 김수광 황덕연 임정교 황의선 전현열 김대웅 ▲장로증원:한우리교회 1인 묵동중앙교회 1인 ▲강도사인허:송인재.


경일노회(노회장:김갑천 목사)는 10월 13일 대망교회(최석봉 목사)에서 제9회 정기회를 열고, 총회 세례교인의무헌금 납부방침을 강화했다. 노회는 세례헌금 50% 미만 납입 시찰회에 대해서는 시찰 발전기금 지급을 중지하고 미납자는 노회 임원 자격도 상실, 보류하며 노회 발급 서류도 조건부로 발급하기로 했다.
▲목사안수:길춘봉 김연욱 이만식 김진천 윤희진 유윤상 ▲목사 이래:김남근 이은일 김성주 소민영 한석환 백인문 ▲목사 이거:신기준.


군산노회는 제70회 정기회를 10월 13일 서부교회에서 열고 동일 지역에서 같은 교회명칭을 사용하는 건에 대해 해당 교회 당회에 보내 변경하도록 했다. 또한 관상기도, 구음기도, 향심기도, 침묵기도 등의 용어사용 및 용례에 대해서 총회에 문의하기로 했다. 또한 사랑교회와 서군산교회의 장로증원, 상평(1명) 충진(3명)교회의 장로증원을 허락했다.
▲목사 안수:강원준 방치성 유지훈 ▲강도사 인허:김수영 이용재.


군산남노회(노회장:정인락 목사)는 제70회 정기회를 10월 19일 고창 선운산유스호스텔에서 열고 나병량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강도사 인허:김의일.


김천노회(노회장:김영철 목사)는 9월 7일부터 8일까지 김천제일교회에서 제11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노회는 노회 개회시간을 월요일 오후 2시에서 저녁 7시로 하고, 저녁 회의 시간은 7~10시로 늘리기로 했다.
▲목사안수:강신근 박찬정 김경호 천정호.

 
남경기노회(노회장:김구 목사)는 10월 5일 평안교회에서 제17회 정기회를 열어 목사안수식 등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안수:나성엽 강형기 ▲강도사인허:김양수 ▲교회폐쇄:기쁨의교회.


남부산동노회(노회장:장현호 목사)는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부산중앙교회에서 제169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노회는 마라나타교회(김창욱 목사)의 가입과 여명교회(이창복 목사) 설립을 허락했다.
▲목사안수:남덕모 배원규 신근욱 이대웅 차동훈 ▲목사이거:김인철(평서) 최규원(남울산) 박현국(평양) 정오성(남부산남) 임종혁(대구) 고재만(인천) 목재봉(중부산).


대전노회(노회장:조명웅 목사)는 9월 28, 29일 논산중앙교회에서 제115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목사안수:유상선 정두환 손우정 강문석 손영로 홍석진 김은석 여상용 강성도 공성민 정세종 ▲강도사 인허 :서성무 황세광 권혁수 ▲목사이래:김수찬 김태환 김우영 ▲목사이거:강동규 박창석 ▲교회명칭변경:늘함께교회를 주함께교회로.


동광주노회(노회장:한의수 목사)는 제31회 1차 임시회를 10월 6일 광주동신교회에서 열고 목사 안수식 등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 안수:김충선 김대산 이의규 ▲강도사 인허:문영천 오성효 이성재 임창도 ▲목사 이래:문계봉(함평) 김용록(남광주) ▲목사 이거:이은웅(고흥보성).

 
동서울노회(노회장:김영규 목사)는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제76회기 정기회를 개최했다.
▲목사안수:박성대 최승일 김단일 양영수 석상범 강민수 오소협 지성해 안순우 김의현 전국석 김경식 정지원 주진혁 이병석 윤성복 강영기 강육남 임종빈 박인찬 베가이디미트리 유성용 김지웅 박희봉 김가형 염부섭 ▲목사이래:김운창 노승찬 박봉만 이재흥 이판룡 임병욱 김영제 김백만 배성진 ▲목사이거:이재영 조기현 최석진 김철수 안준호 ▲신설교회 가입:소풍교회.


동수원노회(노회장:진정구 목사)는 10월 12일 시은소교회에서 제10회 정기회를 열고 목사안수 등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안수:김영규 김상준 조성찬 김형권 ▲강도사인허:류기홍 ▲목사이래:김운한 ▲목사이거:박영기 김일섭.


동전주노회(노회장:전택복 목사)는 제69회 정기회를 10월 15일 진안읍교회에서 열고 규칙 일부를 수정했으며, 은혜와진리(문선식 목사) 보혈이흐르는(김병철 전도사) 주새힘(김재민 목사)교회 등을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또한 생수교회를 은성교회로 명칭 변경하는 건과, 두남교회와 동창교회의 당회조직을 허락했다.
▲강도사 인허:임택기 문영수 국창길 ▲목사 이래:박창석(대전) 최순종(전서) ▲목사 이거:박한수(전주).


서대전노회(노회장:김천수 목사)는 제115회 정기회를 가수원교회에서 열고, 은퇴 및 원로목사 예우에 대한 운영연구위원회의 보고를 받고 2010년부터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예우 규정은 서대전노회 소속 지교회에서 15년 이상 시무한 은퇴·원로 목사에게 400만원을 지급하도록 했으며, 이를 위해 노회예산의 3%를 적립하기로 했다.
아울러 회원들은 전도목사가 활동한 사역서를 정기회 전에 제출하도록 결정했다. 또한 임시당회장을 파송할 경우, 임시서기로 장로 1인을 함께 파송하도록 했다. 공주남산교회 당회장 박기영씨가 헌의한 부목사의 노회 내 회원권에 대한 총회 질의 청원의 건은 총회에 질의하기로 하다.
▲목사안수:고상만 이명행 김갑수 이종우 김성은 조성일 ▲강도사인허: 최선조 황원선 박종명 정의석.


부산노회(노회장:하만봉 목사)는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신평로교회에서 제169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노회는 김태우 목사 베트남 선교사 파송과 임철성 목사 제명청원을 허락했다.
▲목사안수:노형욱 홍경수 이춘길 심재규 최시형 강민식 염종득 김철 이성호 ▲목사이거:박장일(울산) 강민식(경북) 김승현(남부산동) 차재욱(중부산).


성남노회(노회장:정중헌 목사)는 10월 12, 13일 수지사랑의교회에서 제20회 정기회를 열고, 노회 산하 지교회가 개교회 로고를 사용하지 말고 새롭게 제작한 총회로고를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회원들은 내년 노회설립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준비위원을 선정하고 행사를 준비하도록 했다. 위원장은 안광모 목사, 서기는 노일 목사를 선임했다.
▲목사안수:방창현 신종철 이봉근 이삭 이상훈 이성재 윤지영 임종훈 전상출 최영진 ▲강도사인허:강선웅 김윤규 김종세 송화선 염병호 오영조 임효섭 정승연 정원명 조재영 주성철 최용진 ▲목사이래:신상길 박영수 ▲목사이거:박영소 ▲교회설립:죽전미담교회(원성운) 기드온교회(신상길).


새순천노회(노회장:조재일 목사)는 제130회 정기회를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순천 이레교회에서 열고 목사 안수식 등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 안수:한길호 안병철.


용천노회(노회장:석창세 목사)는 10월 12일 대광교회에서 정기회를 개최했다.
▲목사이래:홍윤유(충청노회) 최석진(동서울노회) ▲목사이거:강선한(함동노회) 김태일(경기노회) 윤세영(동대전노회).


전북노회(노회장:천종권 목사)는 제148회 정기회를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구이중앙교회에서 열고 은급부에서 헌의한 은급기금 조성의 건을 9인 연구위원을 두고 연구해 다음 봄 정기회 때 보고하도록 했다.
또한 평신도선교사 박승순씨(순창중앙교회)를 전북노회 소속 선교사로 받기로 했으며, 노회 개회 일시를 월요일 오후 2시에서 화요일 오전 9시 30분으로 변경했다. 함께하는교회의 설립인가 청원을 받았으며, 최상언 목사(에벤에셀)와 김경윤 목사(양무리)에 대한 위임목사 청빙을 허락했다.
▲목사 안수:이정수 박갑열 김성곤 ▲강도사 인허:김태욱 박성일 송석근 장원호 한대호 ▲목사 이래:박근석(김제).


전북동서노회(노회장:최락일 목사)는 제68회 정기회를 10월 13일 쌍치교회에서 열고 고성진 선교사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목사 장로 전도사 목사후보생을 위한 고시예제 문제집을 발간하기로 했다. 또한 새힘교회의 장로증원을 허락했다.


▲ 전서노회 가을정기회 안건토의 중 회원들이 거수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 있다.
전서노회(노회장:최상복 목사)는 제85회 정기회를 10월 13일 정읍성광교회에서 열고 미자립교회 교역자 생활비 보조 건에 대해 총회에서 개선안이 나오는 것을 참조하여, 관련 위원회로 하여금 내년 봄 정기회까지 다시 연구하여 보고하도록 했다.
또한 공천부원에 장로부노회장을 포함하기로 했으며, 늘소망교회와 서영호 목사의 회원가입을 허락했다. 정읍동부교회의 열방교회로 명칭변경과 백광(1명) 남산(1명) 흥덕(1명) 거령(2명)교회의 장로증원을 허락했다.
▲목사 안수:전만수 장은수 박지만 ▲강도사 인허:김하현 최낙일 김성찬 ▲목사 이래:안상우(경기) 박성우(동광주) ▲목사 이거:최순종(동전주).

 


중부노회(노회장:최대선 목사)는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초대중앙교회에서 제39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목사안수:안현준 박정식 최시용 이대우 이규희 강창성 ▲강도사인허:최복남 조현묵 김형운 장덕훈 김재원 장경완 정태훈 ▲목사이래:김일욱(충남노회) 홍정수(남부산남노회) ▲교회설립:꿈이있는교회(최시용).


중부산노회(노회장:최재현 목사)는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부전교회에서 제169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안수:박주완 진상명 ▲목사이거:박주완(부산) 이상욱(함동) ▲목사이래:박남철(동부산) 차재욱(부산) 오태환(동부산).


충남노회(노회장:연용희 목사)는 10월 5, 6일 천안중부교회에서 제121회 정기회를 열고, 교육부 주관으로 전 노회원이 성지순례를 가기 위한 준비를 하기로 했다. 또한 천안장로교회 이정호 목사의 원로목사 추대를 허락하고, 후임으로 김철수 목사의 청빙을 허락했다.
▲목사 안수:윤덕홍 한용권 김기호 류일 배정석 ▲목사이래:방대원 최상영 문성락 김기호 김재형 신혁철 황세연 이거:정진성(서울북노회로) 이정욱(진주) 이병주(경신) 홍성훈(경안) ▲교회 가입:곡천제일교회(김경갑 목사).

 
함동노회(노회장:박전복 목사)는 10월 12일 로뎀교회에서 제47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목사 및 교회 가입:박인선(소원의항구교회) 박길서(부산비전교회) 장한철(양무리교회) 이상욱(예닮실버교회) ▲목사안수:배영만 진두홍 ▲강도사인허:이용주 강석훈 김요한 ▲목사이래:박수용(빛고을노회) ▲강도사 이래:문성도(용인노회).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